1 / 35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16
point 사진
051-720-3061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7.05.11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있을건 다 있는 수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과 아주 인접한 곳에 과학관이 하나 더 있다.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운영하는 수산과학관이다.
우리나라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다보니 수산과학관에선 우리나라의 해양자원이 무엇인지, 그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어떠한 기술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6살 우리 아들이 이해하기엔 어려운 개념도 많았지만, 해산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양식의 형태라던가, 바다의 깊이와 온도에 따라 잡히는 어종이 달라진다던가, 어업도구들이 얼마나 다양한 종류인지 등을 등을 제법 흥미롭게 관람했다. 버튼을 눌러본다던가 하는 정도의 체험코너도 군데군데 있다.

하지만 아이가 어리다보니 계속 이런식의 전시관이 지루해지려 할 즈음, 실제 해양생물의 박제와 표본을 전시해놓은 생물실과 살아있는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수족관 등이 이어져 관람에 활기를 더했다. 크진 않지만 터치풀도 있다.

별관인 선박전시관은 실제 배의 모양으로 내부에 들어가면 선박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간단한 전시와, 선박을 운행해볼 수 있는 영상체험이 있어 이곳에서도 제법 시간을 보냈다.

박물관 바로 앞은 바다로, 아래로 내려가 바닷가를 산책할 수도 있다. 이 길을 따라 걸으면 해동용궁사까지 이어진다고하니 잘 걷는 아이라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과학관 야외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뛸 수 있는 방방장도 있고, 동전을 넣으면 운행하는 작은 탈것들도 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