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1
시흥갯골생태공원
point 사진
None ~ None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
point 사진
031-488-69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입장료,주차 무료
최종수정일 2017.05.12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5명 중 1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소금 놀이터! 염전체험

우리가 먹는 소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아이가 궁금해한다면 시흥 갯골생태공원으로 가면 된다^^
주중엔 단체만 받아서 주말인 오늘 다녀왔는데, 토요일이라 차가 막혔는데도 서울에서 1시간 30분만에 갈 수 있었다.
선착순이라 우선 오전에 가서 결제를 하고 순번 써있는 목걸이를 받아야 되는데, 주차장 바로 옆에 인포센터로 가면 되서 편했다.
공원에서 놀아도 되고 근처에 아울렛가서 놀거나 점심먹고 오거나~ 낮에는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시간 맞춰 염전체험장으로 가면 된다. 인포센터에서 도보로 10분정도이고, 전기차를 타고 가도 되는데 2천원이다.

소금의 생산 원리 및 과정을 학습하고(소금 만드는 사람을 염부라고 함) 염판에서 밀대를 이용한 소금 생산체험을 하는데, 아이들이 소금산을 만든다며 가운데로 모으면서 굉장히 즐거워한다. 소금놀이터에서도 모래놀이 하듯 놀고, 소금창고에 가서 맛도 보고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증정용 기념 소금을 직접 담아 볼 수 있다.

영상이나 책을 보는 것보다는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것이 오감발달에도 좋고, 과정을 겪어 소금의 소중함도 알 수 있으니 이색체험으로 추천한다^^

다른 리뷰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생태공원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과 옛 염전의 이색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갈대숲과 코스모스가, 여름에는 해수풀장에서 물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옛 염전터를 복원해 만든 염전체험을 할 수 있는 공원이다.
(염전체험은 따로 리뷰)

공원에 들어서면 넓은 잔디공원이 있어 뛰어 놀기에도 좋고, 캠핑장,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흔들 전망대, 소금창고, 탐조대 등이 있으며 전기차, 다인승 자전거, 수상자전거를 탈 수 있다.
자전거나 킥보드를 탈 수 있는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았고, 전기차를 안타고 그냥 걷기에도 무리가 없었다.

우리는 못 봤지만 물빠진 갯골 위 탐조대에서는 농게, 방게와 각종 어류, 양서류 등을 눈앞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다고 한다^^


*상단에 카메라 모양 옆 숫자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