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9
월봉서원
470
point 사진
~
point 사진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곡길 133
point 사진
062-960-8272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선비정신을 엿볼수 있는 월봉서원

광주 외곽 작은 마을에 위치한 월봉서원은 퇴계 이황과 13년간 편지를 주고받으며 성리학을 논한 고봉 기대승(조선의 대표적인 성리학자)의 위패를 모신 곳이다.

외갓집에 온듯한 조용한 마을을 지나 주차를 하고 황토돌담길을 걸어가면 마을과는 다른 분위기의 잘 가꾸어진(?) 서원이 펼쳐진다.우리집터였으면 할 정도로 좋은 터에 월봉서원을 우리는 산책하듯 찬찬히 둘러보았다.7세 꼬마는 성리학이며 선비정신이며 관심은 없었으나 눈에 익은 한옥으로 지어진 서원을 구석구석 둘러봤다.어른인 우리도 안내서를 읽고 둘러보긴 했지만 이런곳이 있구나 거기까지였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무료 안내도 해주니 시간이 맞으면 들어보면 좋을듯)

우리가 갔던 날은 체험이 없는 날이라 썰렁했지만 월봉서원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꼬마철학자상상학교,선비의 하루,살롱 드 월봉,철학자의 부엌 등 해보고픈 체험이 많았으나 매주 있는것이 아니므로 우린 날짜가 안맞아 하진 못했다.(프로그램과 시간표는 홈페이지 참조)

월봉서원과 같이 전통문화 육성지원을 받고 있는 '다시다시 카페'
월봉서원과 같은 마을에 위치해 있지만 조금 떨어져 있는데 사람들은 월봉서원은 몰라도 이 한옥카페는 많이들 찾는것 같았다.이곳에서도 다시살롱(클래식음악회)과 다시공방(티백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
룸으로 되어 있어서 일행끼리 마음편히 쉴수 있어 좋았고 정원에도 좌석이 있어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곳인만큼 관광과 전통문화 활성화에 월봉서원이 잘 자리잡아 오래 이어가길 바란다.

*상단에 카메라 옆 숫자를 누르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볼수 있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