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0
월평공원 갑천 자연하천구간
1174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월드컵대로484번길 187-55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심의 아이들에게 자연을 돌려주다

갑천은 대전을 가로질러 흐르는 하천이다. 한강시민공원처럼 대전시민들의 휴식처이자 운동, 여가 선용지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곳이며 대전 전체로 길게 이어지다보니 지역마다 갑천의 모습도 조금씩 다르다.
대전을 여러차례 오고갔는데, 그때마다 갑천에 들러 산책을 하곤했다. 도심을 흐르는 하천이지만 자연스러운 모습이 많이 남아있어 더 정감가는 곳이기 때문이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대전의 허파라 불리는 월평공원과 갑천이 만나는 자연하천구간은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갑천누리길의 일부이자 걷고싶은 길 12선 중 하나인 '월평공원 습지길'. 도솔산 숲길과 갑천 우안에 자리잡은 자연형 수변길로 생태계의 보고이기도 하다고. 실제 '월평공원.갑천'이라는 제목의 생태도감책이 출판되었을 정도로 이곳에는 귀한 생물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이 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도심에서는 듣기 어려운 작은 산새의 지저귐이 귀를 울렸고, 갈대가 우거진 풍경은 꼭 깊은 산골 어디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들게 했다.
어느새 파릇파릇 풀들로 덮인 땅은 아이들을 달리고 싶게 만들고, 돌멩이며 나뭇가지를 주우며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는 그야말로 생태놀이터다.

갑천의 다른 구간은 자전거길도 매끈하게 잘 다듬어져 있고, 도심의 편의시설과도 가깝지만 나에게 갑천은 이렇게 자연스러운 모습일때 가장 아름답고 좋았다.
계절마다 모습을 달리하며 변화될 자연하천으로서의 갑천이 기대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