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7명 중 2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너무 귀여운 메모리게임

우리 아이들은 보드게임을 워낙 좋아하고 많이하는지라 메모리게임 같은 단순한 종류는 왠지 시시해할것 같아 한동안 구입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피카두들두는 내가 꺼리는 메모리 게임임에도 너무너무 귀여워서 구입하고말았다. 결과는 대성공!

메모리게임이라하면 카드를 뒤집어 같은 그림을 찾는 형식이 대부분인데 피카두들두는 귀여운 닭과 달걀이 등장하는 입체게임이다.
열두마리의 닭과 열두개의 달걀, 열다섯개의 빈 둥지를 깔고 게임을 시작한다. 순서에 따라 돌아가며 닭을 한마리씩 열어본다. 달걀이 있다면 달걀은 상자로 옮기고 닭은 다른 빈 둥지로 옮긴다. 점점 달걀을 품고 있는 닭의 수가 줄어들고, 기억을 잘 못해 달걀이 없는 빈 닭을 선택한 사람은 점수를 한칸씩 잃는다.
마지막 달걀까지 모두 찾으면 이번엔 반대로 다시 닭에게 한알씩 달걀을 품게하며 게임을 이어간다.
닭의 위치가 계속 변화하고 달걀수는 점점 줄기 때문에 간단한것 같지만 실수하지 않고 구분하려면 꽤 집중을 해야한다.

글로 쓰려니 조금 복잡한듯 여겨지지만 게임의 룰이 쉽고 닭과 달걀이라는 친숙한 캐릭터가 너무너무 귀엽게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보드게임을 많이 해보지 않은 아이들도 흥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다.
4명까지 함께 할 수 있어 온가족이 하기에도 딱이다.

다른 리뷰들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휴대하기 좋은 논리력 게임

아이들과 여행을 갈때면 이동시간이나 휴식시간, 숙소에서의 여유시간을 보내기 위한 간단한 놀잇감을 항상 챙긴다.
그중 요즘 아예 차에 싣고 다니며 즐겨하는 보드게임이 '랩마이스'다.

랩마이스는 양면으로 된 50장의 문제카드와 (총 100문제) 두개의 지우개가 달린 보드마커, 해설지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룰은 간단하다. 문제카드에 그려진 같은 색의 쥐와 치즈를 연결해주는 것. 단 수직,수평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며 다른 선과 교차할 수 없다.
길이 겹치지 않게 모든 쥐가 자신의 치즈를 먹을 수 있게 연결시켜주면 미션클리어!
카드는 3단계로 나뉘어 있고 숫자가 높아질 수록 어렵다.

권장연령은 8세이상으로 되어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식의 보드게임을 즐겨하는 6살 둘째도 쉬운단계는 곧잘 한다. 또 어른도 문제를 해결하려면 꽤나 고민을 해야하는지라 온가족이 즐기기에 딱 좋다. 본래 들어있는 펜은 두개뿐이지만 쓰고 지우기 편한 보드마커만 있다면 여러명이 함께 할 수 있다.

논리적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카페 등 실내에서도 쉽게 꺼내 할 수 있는 1인용 게임이라 정말 유용하다.

연관글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