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52
다시쓰는세상 순환자원홍보관
14466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석운로 164길 19
point 사진
1688-9609
point 사진
point 사진
사전예약필수/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아이가 좋아하고 유익한 내용이었어요.

직원분들이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고 사람이 많이 없어서 좋었어요 ㅎ 그리고 어렵고 재미없을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아이들이 습득할 수 있는거 같아요. 특히 체험하는 부분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되어있어서 모두 체험하면서 기억하더라구요.

다른 리뷰들
가까운데 산다면 잠깐 들려볼만하다

무료이고 유익하게 잘 되어있었어요
어른들도 환경과 재활용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었네요

30명 중 30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쓰는세상 (구.캐니빌리지)

캐니빌리지에 가려고 알아봤었는데 잠시 운영이 중단되어 다시 오픈하길 기다리고 있었다. 3월 7일, 새로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예약해 다녀왔는데,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편했다.
다시쓰는세상 순환자원홍보관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설립한 친환경 홍보관이다.

평일 오후 3시 체험에 갔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아직 새로 오픈한게 알려지지 않은건지 예약자가 4명뿐이였다.
1층부터 3층까지 인솔 선생님 두분을 따라다니며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는데, 각 층마다 캐릭터 소개와 환경에 대한 짧은 만화 영상을 볼 수 있다.

캐릭터를 활용하여 생활에서 사용되는 6가지 포장재(금속캔, 유리병, 종이팩, 페트병, 스티로폼, 플라스틱)의 탄생과정과 순환과정을 어린이들에게 알기 쉽게 가르쳐주는 공간, 재활용, 분리배출 등을 체험식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포장재에 대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지금 어떻게 아파하고 있고 이대로 두면 결국 어떤 모습이 되는지 아이들에게 일깨워 주는 공간도 있었다.

아이들의 즐거운 체험관인 동시에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것 같다^^

*상단에 카메라 모양 옆 숫자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10명 중 10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쓰는세상, 재활용에 대한 화두를 던지다.

리틀홈을 뒤적여 마음에 드는 이곳저곳에 다녀오고 있는 요즘. 다시 한 번 공유하고픈 좋은 곳들이 참 많다.
그 중 최근에 아이가 열광했던 곳은 의외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관 <다시쓰는 세상>. 정리 싫어하는 아이가 웬일인가 싶었는데 곳곳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활용품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지구를 지키는 정의의 <코라원정대>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의 호응을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매 층마다 스탬프를 찍어주고 다 모으면 ‘수료증’을 준다. 캐릭터, 스탬프, 수료증! 아이들 취향저격 아이템이다. 또한 체험 대부분이 터치스크린과 행동센서라는 말이 엄마에게는 망설임이 되었으나 아이에게는 즐겁고 쉬운 접근법이었던 것 같다. 아이는 한동안 만나는 사람마다 그곳이 아주 재미있는 공간이었다며 상기된 표정과 말투로 배워온 것에 대해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그곳은 환경에 대해서 그리 깊이 생각해본 적 없던 5살 딸아이의 마음에 지구와 환경에 대한 화두를 던져준 좋은 체험장이었다.

<체험순서>
1층부터 3층까지 인솔 선생님을 따라다니며 선설명 후체험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쭌이맘님 말대로 설명할 때 사진을 찍지 않아도 체험시간이 넉넉하니 아이와 함께 설명에 집중하고 체험이 시작되면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체험할 수 있다.
<1층>
. 안내데스크에서 스탬프용지 수령. 화장실다녀오기
. 인솔선생님과 안전수칙 복창 (1.뛰거나 장난치지 않는다 / 2.차례차례 체험한다 / 3.음료수를 먹지않는다. /4.문제가생기면 선생님을 부른다)
. 영상관에서 환경파괴를 막는 로봇 코라봇과 코라원정대의 탄생 영상 관람
. 이밖에 캐릭터 소개 공간, 6가지 포장재(캔, 종이팩, 유리, 페트병, 플라스틱, 스티로폼)의 실물을 전시한 공간 등.
<3층>
. 아파하는 지구 : 지구가 아파하는 모습을 여러 가지 조형물과 터치스크린으로 알려준다.
. 되살리자 연구소 : 원형 다트판을 돌려 선택된 포장재 모형을 분리배출함에 직접 넣어보는 코너. (이런 형태의 체험코너가 많으면 좋을 듯. 아이도 엄마도 가장 좋아했다.)
. 빈용기보증금제도를 알아보고 무인회수기를 직접 체험해본다.
<2층>
. 희망공장 : 6가지 포장재의 탄생과 특징, 사용 후의 재탄생 과정을 영상과 게임으로 소개
. 다시다시 자원순환 : 자동차를 타고 재활용쓰레기 담기, 자석 블록으로 코라봇 만들기, 자원순환에 대한 각종 게임 퀴즈 터치스크린 등.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