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50
국립대구과학관
2898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 6길 20
point 사진
053-670-6114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쯤 가볼만하지만 아이좀 크고 오면 유익할거같아요

입장하자마자 가상현실 모니터 한참을 봤네요
공룡도 나오고 동물에 바다속 우주 등등 신기하고 재밌어해요
그런다음 아이플레이관 앞에 기기에서 아이플레이 예약부터 했어요 금방매진이라 다음타임 예약못하고 다다음 타임 예약했어요
40개월 아이에겐 아이플레이가 최고네요
푸트코트옆에 전통 농기구 체험도 할만했어요
푸드코트 돈가스 먹었는데 쏘쏘 먹을만해요

다른 리뷰들
9명 중 9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가도 즐거운 우리들의 과학관

아이들과 함께한 이후론 어디를 가든 그 지역의 과학관, 박물관, 미술관은 꼭 들러보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과학관은 단연 인기 최고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우리 아이들 같은 미취학 아동들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었다. 상설전시관의 경우엔 초등 고학년 정도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 곳이 많은데 대구과학관은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편이었다. 물론 그럼에도 아이들이 과학적인 원리나 설명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만, 아이들이 무언가 작동해보고, 만져보고 들여다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았고 생물, 지구환경, 에너지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을 주제로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갖기에도, 엄마가 설명을 해주기에도 좋았다.

더 어린 아이들이라면 1층에 어린이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놀이터처럼 놀며 과학의 여러 이야기를 접해볼 수도 있다. (-10세까지 이용)

별도의 요금을 내고 이용하는 천체투영관에선 별자리 이야기와 오로라 이야기를 관람했는데 조금 긴 상영시간임에도 아이들 모두 아름다운 밤하늘을 올려다보느라 시간가는줄 몰랐다.
4D영상관도 시간대별로 다른 주제로 다양하게 상영하니 아이의 관심사를 고려해 관람하면 좋을것 같다. (신장 110cm이용 가능)

이토록 추운 날씨였음에도 과학관 야외 놀이터가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들은 콧물을 휘날리며 한참을 뛰어놀았다. 야외 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따뜻한 계절에 오면 더욱 즐거울 것 같다. (여름엔 수영장도 만들어진다고 한다.)

현재 기획전시실에선 미디어아트 전시인 훌리훌리도 진행중이니 방문하실때 함께 둘러보시면 하루종일도 머물 수 있다. (입장료 별도)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구과학관 야외풀장 (~8.15)

여름철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대구과학관야외풀장을 소개한다.
대구에 야외 풀장중 매년 여름 대구과학관앞에서 풀장을 한달간 운영한다.
오전, 오후타임으로 나눠 입장료 5000원을 내야한다. 오전에 갔다가 오후까지 놀려면 두번 내야한다.

풀장을 대형 소형 슬라이드풀로 나눠 성인부터 아이들까지 즐길 수 있다. 슬라이드 미끄럼은 안전요원들 몇명이 지키고 도와주니 어린아이들도 신나게 탄다.

야외풀장이라도 그늘에 설치되어있어 햇볕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다.
풀장 앞에 임시 샤워실 탈의실이 있고 화장실도 가까이 있다.

또 풀장 근처에 어른들은 돗자리펴고 아이들을 살펴 볼 수 있다. 풀장 주변이 거의 그늘진곳이라 그늘막도 팔요없다. 요즘은 사람이 많지않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수영장 바로 옆엔 바닥분수도 있고, 놀이터도 있어 놀이터에서 놀다가 더우면 수영하고 지겨우면 바닥분수에서 놀고 아아들 하루코스로 딱이다.

과학관안에는 식당과 매점이 있으나 젖은 상태로는 들어갈 수 없으니
수영 안한 사람이 있으면 매점에서 간식거리를 사오면 된다. 과학관 문 닫기전에 다 씻고 식당을 이용해도 좋을듯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