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1
모래야 놀자
2523
point 사진
2016-09-06 ~ 2017-02-27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로 424
point 사진
070-4327-9280
point 사진
point 사진
예매처 : 상상플레이, 위메프 (40% 이상 할인 중)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즐거웠으나 2% 부족했던 <모래야 놀자> 체험전 (~2.27)

딸의 절친이 올림픽 공원에서 <모래야 놀자>를 체험하고 왔다. 순간, 그렇게 다니면서도 아직 한번도 "~~야 놀자" 시리즈를 체험해보지 않았다는 놀라운 사실을 깨닫는다. 두번 생각 않고 하원길에 당장 올림픽 공원 안 모래야놀자 체험관으로 달려갔다.

사실 4세 이상의 엄마랑 잘 떨어지는 아이들은 혼자 들어가서 체험을 해도 충분하다. 진행해주는 선생님이 계시니 엄마가 들어가서 사진 찍어주는 것 말고는 딱히 할 일이 없으며 아이는 만들기를 하고 모래놀이를 하느라 엄마는 찾지도 않았다.
실은 유토로 동물 만들기와 색모래로 집 꾸미기에서 엄마가 예술혼을 좀 불사르긴 했지만...그래도 엄마 입장료는 아깝다.

체험 시작 전 선생님이 아이들을 한줄로 줄 세운 후 주의사항을 말한다.
1. 모래를 던지지 않기
2. 모래묻은 손으로 눈비비지 않기
3. 끝나고 이동하자고 선생님이 부르면 얌전히 다시 줄서기

그리고 체험 시작. 체험 구성은 이러하다.
1. 숲속마을 인형극 : 숲속마을에 사는 모래, 진흙, 꾀돌이(돌) 세 친구의 우정(?) 이야기.
2. 진흙이방 : 오븐토를 틀에 넣어 화석 목걸이 만들기, 유토(기름+진흙+쌀가루 섞어만든 것으로 굳지 않는다.)로 동물 만들기.
3. 모래네 집 : 아이가 제일 재미있다고 기억하는 시간. 색모래와 풀로 집 모형 색칠하기.
4. 모래방: 모래 속에 숨은 화석찾기. 고운 모래로 가득찬 방에 화석 모형들이 여기저기 숨어있다. 너무 쉽게 보이는 커다란 화석들이었으나 아이들은 서로 처음으로 통성명까지 해가며 무척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찾았다.
5. 샌드아트방 : 커다란 공룡뼈와 인디언 텐트 두개가 있는 고운모래 방. 각종 중장비차 장난감과 주방놀이 세트들이 모래 위에 펼쳐져있다.
그리고 곳곳에 동그란 샌드아트판들이 의자처럼 놓여져있고 공룡뼈 사이에 대형 샌드아트판이 있어 모래 그림을 그리며 놀수 있게 고안한 방. 이날 3~6세 대여섯의 여아들은 모두 모래로 주방놀이를 하느라 여념이 없어 샌드아트판에는 관심없었다.

<체험후 느낀 장점>
* 먼지가 없는 하얀색의 구운 모래를 사용했다.
* 모래 하나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아이들의 사고에 '한 사물이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다'는 유연성을 길러준다.
* 모래나 흙을 만지고 노는 활동은 정서적 안정을 가져오고 좌뇌 우뇌의 발달에도 영향을 미친다.
* 집에 각종 화석들이 즐비한데 아이는 그 비싼 돌덩이들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오늘 모래야놀자에서 화석을 만들어보고는 급 관심을 갖게 되었다. (*실제 화석 사진 첨부)

*우상단 숫자를 누르면 더많은 사진을 볼 수 있음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