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5명 중 1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양이 10마리를 만들어 봅시다, 텐캣츠

수를 익힐 수 있는 보드게임 여러가지 중 우리 아이들과 가장 자주 하는 것은 '텐 캣츠'다. 이름그대로 10마리의 고양이를 먼저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것으로 '오목'의 응용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게임 상자를 열면 노랑, 파랑, 연두색의 주머니가 나온다. 이 주머니 안에 같은 색깔의 고양이 카드를 넣으면 준비 끝. 고양이 카드에는 고양이 한마리부터 네마리까지가 그려져 있다. 원하는 색의 주머니를 하나씩 나눠가진 후 게임 시작. 각자 자기 주머니에 손을 넣어 보지 않고 카드를 하나씩 꺼낸다. 앞사람이 낸 카드에 뽑은 고양이 카드를 연달아 놓으면서 가로, 세로, 대각선 어느쪽으로든 가장 먼저 10마리의 고양이를 만드는 사람이 승리!

주머니에 카드만 넣어 들고다니면 부피도 작고 휴대도 간편해서 여행을 가거나 집앞 카페에 갈때 등 챙겨가기 좋은 것이 또 장점이다.
10까지 셀 수만 있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으므로 이건 둘째도 곧잘 따라한다.
10을 만드는게 미션이긴 하지만 그러려면 다른 사람의 카드도 살펴볼 수 있어야 하고, 카드를 놓을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기 위해 고민도 해야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사고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나른하게 엉켜있는 고양이 일러스트도 마음에 쏙 들거다. 게임을 하는 내내 하나, 둘, 셋, 넷 고양이 세는 아이들 목소리가 더해지니 더 귀엽고 즐겁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