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0명 중 20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통해 배우는 수 개념, 셀렉시오

날이 추워지니 다시금 실내놀이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다가올 긴긴 방학에도 가장 만만한게 보드게임이라 도움이 될만할까 하여 우리 아이들이 몇달째 잘 가지고 놀고 있는걸로 몇개 추천하려 한다.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는 우리 딸은 숫자를 유독 낯설어 한다. 그래서 조금 쉽고 재미있게 숫자를 익히는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하다 몇개의 보드게임을 선택했었는데 그중 하나가 셀렉시오다.
셀렉시오가 마음에 들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예쁜 그림! 아이들에게 친숙한 구름, 별, 달, 태양이 참 귀엽고 익살스럽게도 그려져 있다.
게임을 좀 아시는 분들께는 어린이용 단순버전 '루미큐브'라 설명을 해드리면 이해가 빠를것 같다.
개인적으로 나 역시 숫자 개념이 많이 약한지라 숫자관련된 게임을 그리 즐기지 않는데 셀렉시오 정도는 가벼운 마음으로 할 수 있어 좋다.

게임방법은 각자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룰에 따라 가장 먼저 내려놓는 사람이 이기는 것. 카드를 내려놓으려면 이어지는 숫자나 같은 숫자의 카드가 있어야 한다. 3-4, 2-2 같은 식으로 상대방이 내려놓은 카드를 보고 이어지는 숫자일때는 이어지는 카드를, 같은 숫자일때는 같은 숫자 카드를 내려놓는거다.
단 조건은 앞에 사람이 내려놓은 것보다 무조건 큰 숫자를 내야 한다는 것.
숫자도 숫자지만 구름 < 별 < 달 < 태양 순으로 힘이 세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도 카드를 여러장 내는 식의 룰은 어려워해서 우리는 그냥 카드를 한장씩만 내려놓는 약식룰로 게임을 한다. 아이들의 수준에 따라 엄마가 융통성있게 룰을 조정하면 된다. 높은 난이도로 하면 어른들도 꽤 머리를 굴려야 한다.

큰수 작은수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지만 복합적인 상황을 고려해야하는 이런 보드게임을 하다보면 아이들의 문제해결능력이 길러진다. 우리 아이들도 몇달전보다 지금은 훨씬 대응도 빠르고 잘한다. (둘째도 같이하다보니 여전히 카드 한장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연관글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