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5
종이 눈 만들기
1407
point 사진
~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2명 중 2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집에 눈이 내리면!

'집 안에도 눈이 내리면 좋겠다.'
그 소박한 소원을 이루어주는건어렵지않았다.
꿈을 꾸어라. 다 이루어진다...말하기전에 네가 꿈꾸는 것들은 이루어진다는걸 보여주고 싶었다. 우리도 집에 눈을 만들기로 했다.

집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놀이라는 점이 엄마 취향 저격. 그리고 아이가 아무리 이상하게 잘라도 눈모양이 대충 다 이쁘다는 점도 기껏 놀아주고 아이가 짜증내면 허탈해지는 엄마 입장에서 무척 감사했다. 아이가 엉성하게 그려 자른 것도 천장에 달아놓고 보니 무척 예뻤고,(사진6) 입체눈도 아이가 엉망진창으로 반 엄마가 깔끔하게 반 해서 이어붙였는데 걸어놓으니 누가 한 건지 전혀 티가 나지 않았다. (사진1)

준비물 : 종이, 가위, 풀 혹은 양면테이프(가 깔끔하다), 낚시줄 혹은 실 (사진2)

<평면 눈 만들기> (사진 3, 4, 5, 6)

- 종이를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 세모로 두번 접는다.
- 밑을 삼등분해 로켓 모양으로 겹쳐 접는다
- 로켓 날개처럼 튀어나온 부분을 자른다.
- 접은 상태에서 (종이를 가로로 자르지 않는 한) 마음대로 모양을 낸다. (아이에게는 세모의 두 모서리를 중심으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으로 잘라보라고 팁을 주었다.)
- 펴서 낚시줄(실)로 천장이나 트리에 단다.

<입체 눈 만들기 순서> (사진 7, 8, 9)

- 종이를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역시 크기, 색깔, 종이질 다 상관없다)
- 세모로 두번 접는다.
- 벌어지는 두 변 말고 접힌 변쪽에서 가로로 네번(다섯등분) 자르는데 끝까지 자르지말고 벌어지는 변 쪽에 0.3~4센치 정도 남긴다.
- 완전히 펴서 (찢어져도 스카치테이프로 붙이면 감쪽같으니 아이가 펴다 찢어져도 심쿵하지 마시길~) 잘린 부분을 날개처럼 잡고 안쪽으로 한번 바깥으로 한번 이렇게 번갈아가며 말아 붙이면 눈꽃잎 한개 완성(풀보다 양면테이프가 깔끔하고 안 떨어진다)(추가사진)
- 같은 방법으로 눈꽃잎을 다섯개, 혹은 여섯개 만들어 양면테이프나 풀 혹은 실로 이어붙인 후 천장에 달고 감상한다. (가운데만 이어도 되고 눈꽃잎이 서로 닿는 부분도 붙여줘도 된다.) (추가사진)

크리스마스 트리만 덩그러니 있던 집에 진짜 겨울이 찾아온 듯 분위기가 제법 나는 놀이였다.

*우상단 숫자를 누르면 더많은 사진을 볼 수 있음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