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6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4802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1동 산13-1
point 사진
051-553-4944
point 사진
point 사진
매월 25일 10:0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체험교육프로그램 예약시작.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5명 중 2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깨알같이 알찬 해양자연의 모든 것

삐까뻔쩍한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국립과학관을 다녀온 뒤라 우리나라 최초의 해양자연사박물관이라는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솔직히 별 기대없이 방문했다. 박물관 입구를 들어설때만 해도 세월이 느껴지는 외관과 화석 몇개가 맞아주는 풍경에 한시간정도면 다 보겠구나 싶었었다. 심지어 무료입장이다.

그런데 왠걸. 전시관 하나가 끝나면 또 하나가 나오고, 또 다른 건물로까지 이어지며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해양자연사의 모든것이 이 곳에 전시되어 있었다. 이곳에는 세계 100여국의 희귀종, 대형종, 한국특산종 등 해양생물 자료 25000점이 수집 전시되고 있다고.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해양자연사박물관이라는 설명이 전시관을 둘러볼수록 이해가 되었다.

이곳에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거대한 고래상어 박제가 두개나 있고 (모두 우리나라 바다에서 잡힌 것이라고 한다), 대왕오징어, 아나콘다 뼈, 거북이 뼈, 거대한 노랑가오리 등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신기한 바닷속 생물들이 계속 쏟아진다. 어패류 뿐 아니라 펭귄, 물개, 갈매기 같은 바다와 관련있는 포유류와 조류도 많다. 해설가분의 설명에 따르면 이곳에 있는 모든 것이 모형이 아니라 진짜 생물로 만든 박제라고 한다. 얼마나 많은 노력과 수고가 들었을지 절로 그려졌다.

박제된 생물들이 지겨워질때쯤엔 살아있는 파충류들이 전시되어 있는 열대생물탐구관이 나온다. 거대한 뱀과 도마뱀, 악어도 만날 수 있다.

박물관은 4층짜리 건물 두개로 이루어져 있어 모두 둘러보려면 2~3시간은 걸린다. 우리는 앞 전시실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탓에 시간을 놓쳐 참여하지 못했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형 전시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어린이 해양체험관, 인터넷 및 현장 선착순 접수)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무료인데다 이렇게 알찬 컨텐츠가 가득하니 바다생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