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0
국립경주박물관
1219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일정로 186
point 사진
054-740-75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입장시간 : 관람종료 30분전까지, 휴관 매년 1월 1일, 매주 월요일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른에게도 좋은 경험인 국립경주박물관

경주하면 신라가 떠오르는데, 어른들이 가도 너무나 흥미진진한 국립경주박물관에 가보았다. 고등학교때 수학여행으로 왔던 곳인데 아이들과 함께 오니 새삼 느낌이 남달랐다. 경주국립박물관은 신라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다.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이 있고 밖에는 성덕대왕신종과 석탑들이 자리하고 있다.
큰아이는 처음 경주국립박물관에 간다고 하니 책에서 본 천마총금관을 실제로 볼수 있는 거냐며 엄청 설레어했다. 아이들이 책에서 접하던 것을 실제로 눈앞에서 본다는 건 참 좋은 경험이되는 것같다.

마친 상설전시관 전시해설을 해주시는 봉사자분이 해설을 시작하셔서 아이들도 부모님들도 귀 쫑긋하고 들으며 천천히 관람을 하였다. 신라의 고대국가의 시작부터 통일신라로 거듭나기까지의 역사를 이곳에서 아이들과 접하니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다른 리뷰들
5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라문화의 아름다움이 한 곳에

경주엔 워낙 역사깊은 유적지와 문화재가 많기 때문에 초등학생은 되야 제대로 여행할 수 있다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실제 초등학교 고학년때 학교에서 삼국시대의 역사를 배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경주여행에서 7살 5살 우리 두 아이들은 생각보다 더 즐겁게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즐겼다.
석굴암과 불국사, 천마총과 첨성대, 안압지를 돌아보고 경주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국립경주박물관을 들렀는데 아이들이 경주를 제대로 여행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국립경주박물관에는 앞서 언급한 유적지에서 발굴된 진품 유물들이 대부분 전시되고 있다. 천마총과 황남대총에서 발굴된 화려한 금관과 금허리띠 등은 아이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고, 아이들이 만든듯 친숙한 생김의 토우들을 보곤 반가웠다.
안압지에서 출토된 목선을 보곤 우리가 다녀온 풍경위에서 배를 타고 놀던 모습을 상상해보고, 마당에 서있는 다보탑과 석가탑도 다시한번 꼼꼼히 들여다보았다.

무엇보다 국립경주박물관에는 어린이박물관이 마련되어 있는데 에밀레종의 문양을 프로타쥬 해보고, 석탑을 세워보고, 토기를 맞추는 등의 체험을 통해 다시한번 이번 여행의 기록을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