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7
수안산생태원
9635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종생로 136번길 132
point 사진
031-989-4547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8.08.02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심 가까운 곳에서 느끼는 반짝이는 감성

_초여름 반짝 잠시동안만 볼 수 있는 반딧불이를 보기위해 작년에 찾았던 김포 수안산 생태원을 또 다시 찾았다. 작년엔 둘째가 어려 실내 사육장에서 애반딧불이 관찰하는 앞 타임으로 다녀왔는데 올해는 저녁8시에 시작하는 야외 파파리반딧불이 탐사를 신청했다.

_전체 일정은 탐사 시작전 저녁6시에 미리 도착하여 자유롭게 동물 먹이주기와 레일썰매를 탄 뒤 저녁8시에 산채비빔밥 식사->3D 곤충영화 ->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 곤충 사육장 관람 -> 반딧불이 활쏘기 (우리가 갔을땐 비가와서 나무 목걸이 만들기로 대체) -> 달고나 만들기 -> 사육장 반딧불이 관찰과 야외 파파리반딧불이 탐사
까지 마치고 나니 밤 11:30 즈음 이였다.

_ 김포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다는 점, 생태전문 선생님께서 반딧불이와 여러 곤충들의 생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신다는 점, 산기슭에서 무제한 레일썰매를 탈 수 있다는 점등이 아이들을 마냥 신나게 한다

*달고나 만들기시간엔 소시적 뽑기좀 해봤던 부모님들의 실력 대결과 추억 한보따리 풀기의 재미도^^

다른 리뷰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누에와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생태원

기존 리뷰에 너무 잘 되어 있지만 변경된 내용만 적는다 일단 체험가는 1인 12000원이다
6월이라 이제 탈바꿈을 끝낸 반딧불이를 본것 뜻밖의 행운이었다

현재 진행중인 체험은 나비관 반딧불이관에서 영상본후 반딧불이 관찰 그리고 원하는 식물을 고른후 화분에 심기 마지막은 어린 올챙이와 곤충관 순서이다 모든 체험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토끼 먹이주기와 레일썰매는 체험전후 자유롭게 이용가능했다 토끼 먹이는 바로 앞 텃밭에서 상추잎을 뜯어 주면된다

11시체험과 1시30분체험이 있는데 오전체험을 신청 45분전에 도착해서 썰매도 타고 먹이주기도 하고 뽕나무에 잘 익은 오디도 땄다
주중은 단체위주고 주말에 개인체험이 가능하다

12명 중 1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감성까지 반짝이는 반딧불이 축제

이십대때 봤던 반딧불이 군무의 아름다운 기억을 아이들에게도 선사해주고 싶어 알아보던 중 집 근처 수안산생태원에서 반딧불이 축제를 한다는 소식에 바로 예약하고 달려갔다.

비닐 하우스로 된 가건물 몇동이 곤충관,공작관,영화관등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었다. 최신 건물은 아니지만 각 동에 마련된 프로그램들이 알찼고 진행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정말 친절하시고 아이들과 잘 놀아주셔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하며 4시간을 훌쩍 보냈다.

도착하자마자 토핑에 곤충 가루를 넣어 만드는 곤충피자 만들기로 저녁식사 해결하고(어른들은 직접 텃밭에서 키우신 채소와 직접 담근 고추장과 들기름을 넣은 비빔밥 선택가능)
어두워지기전에 레일썰매 신나게!!
모기 기피제 만들기,3D프린터로 만든 반딧불이 모형 색칠하고 전구끼어 작은 반딧불이 만들기,곤충다큐멘터리 3D영화관람,배추흰나비 애벌레 관찰하기,귀뚜라미 사슴벌레등 곤충관찰하기,병아리 거북이등 동물 만져보기,나무조각으로 목걸이 만들기,엄마들 추억의 뽑기 만들어먹기까지 다 하고 나면 주변이 깜깜하게 어두워져있다.
그럼 나비관에 가서 반딧불이를 관찰!!
꽁지에서 깜박깜박 불빛을 내는 반딧불이를 처음 본 아이들은 순간 정지자세가 된다.
어른들도 처음 보신 분들은 너무나 신기하고 아름답다고 환호성을 지르게 되는 마법같은 반딧불이 불빛.

이 모든 체험이 국가지원으로 18,000이니 그것도 너무 아름다운것!!😉 (대인,소인 모두 공통! 24개월 미만 무료)

13명 중 1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져 곤충체험과 수확체험을 할 수 있는 생태원

우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수안산생태원은 저에게는 너무 인상적인 곳이었어요.
배나 고구마 수확체험을 할 수 있고 또 모두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것도 아이들이 직접 수확하여 집에서 먹는 즐거움과 감사함을 동시에 느낄수 있어 감동이었고, 장수풍뎅이부터 귀뚜라미, 메뚜기, 각종 거북이들과 작은 곤충들을 직접 살펴보고 만져보고 산양과 토끼 등에게 먹이도 주고 자연속에서 도토리도 줍고 정말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4세 우리 아이가 가장 즐거워 했던것은 무엇보다도 레일썰매가 아니었나 싶네요 ^^ 아! 나중에 사장님이 경운기도 태워주셨어요~~진짜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눈썰매나 잔디썰매가 아닌 레일썰매는 처음 타 봤는데 전혀 겁내지 않고 레일도 긴레일과 짧은 레일로 나누어져 있어 무서워 하지 않고 잘 타는 모습에 엄마와 아빠도 몇번씩 같이 탔답니다.

인솔하시는 선생님이 또 따로 계셔서 친절히 설명도 해주시고 체험이 다끝나고 나서도 썰매나 동물먹이주기는 마음껏 하고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지 않아서 주말인데 북적거림 없어서 너무너무 좋았고 대신 평일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 체험을 많이 오기 때문에 주말만 가능하다고 하세요.
(방학때는 평일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상이 여유롭게 있는데 그곳에서는 돗자리나 그늘막 준비해 오시면 자리잡고 앉으셔서 삼겹살 등 바베큐도 드실수 있고 하루 종일 실컷 놀다가 가실 수 있다고 하니 더 추워지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