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만장굴
863
point 사진
~
point 사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입구
point 사진
064-710-7903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대 동굴 탐험

아이들과 동굴에 두어번 다녀왔는데 너무 좋아했었어서 이번 제주여행에사도 동굴을 꼭 가야겠다 마음먹었다.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동굴은 뭐니뭐니해도 만장굴. 이름처럼 정말 길고 거대한 동굴로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단다.

몇번의 제주 여행으로 아이들도 제주도가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섬이라는 사전지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 동굴이 화산이 폭발할때 흘러나온 용암이 지나간 길이라고 설명해주니 더욱 관심을 가졌다.

만장굴은 워낙 유명한 관광지이다보니 들어가는 입구부터 공원처럼 잘 정비되어 있었다. 거대한 동굴 입구로 들어서니 싸늘한 한기가 느껴진다. 만장굴의 총 길이는 7킬로미터가 넘고, 일반에게 공개된 부분도 1킬로미터가 좀 넘는다고. 동굴 끝 용암석주까지 둘러보고 나오려면 어른걸음으로도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세계자연유산이라 그런지 만장굴은 다른 동굴들처럼 탐방로가 따로 다듬어져있지않아 울퉁불퉁한 자연그대로의 동굴바닥을 그냥 밟고 가야한다. 그래서 실제 거리보다도 더 길게 느껴지는듯 하다.

우리 아들은 가본 동굴중 가장 천정이 높고 넓다며 굉장히 신기해했다. 곳곳에 동굴의 형성과정을 설명해주는 표지판이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살펴보니 이해에 제법 도움이 되었다. (물론 내용은 좀 어렵기 때문에 쉽게 풀어 설명해주어야 한다.)

거대한 건축물처럼 웅장한 동굴을 아이들 걸음으로 끝까지 다녀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큰 동굴을 경험해보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큰 자극이 된듯했다. 잘 걷는 아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볼만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