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8
앞마당예술교육
4586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point 사진
031-896-6002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0명 중 20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집앞마당까지 찾아오는 무료예술교육

용인문화재단에서 "찾아가는 예술교육"이라는 취지로 "당신의 앞마당을 빌려주세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에 용인시청에 걸려있는 현수막을 보고 의아했는데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보니 용인시민에게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었다.

캘리그래피, 도자기그림그리기, 탭댄스, 우쿨렐레 등 다양한 예술활동들을 선택할 수 있고 3인 이상-10인 이하의 팀이면 된다. 말그대로 집앞마당도 가능하고 그외에 아파트단지, 마을회관 등 재능기부자들이 방문해서 교육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능하다(용인에 한함).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한데 지원자가 용인에 거주하고 교육장소가 용인이면 지인들과 함께모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우리는 가족끼리 지원했는데 아파트 친구들끼리도 많이 지원을 한다고했다.

우리는 딸아이가 우쿨렐레를 배우고싶다고해서 약 2시간동안 집앞마당에서 교육을 받았다. 우쿨렐레라는 악기에 흥미만 갖게되어도 성공이다싶었는데,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를만큼 정말 재미있었다. 계이름 정도만 익혀도 훌륭한데 교육이 끝날쯤엔 열곡이 넘는 곡을 가족이 함께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너무 어린 친구들에겐 좀 힘들 것같고 6세 이상부터는 어른만큼이나 잘 소화할 것 같다(프로그램별로 소화가능한 연령대가 다를 것 같다). 담당 선생님께서도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손가락이 더 유연해서 잘 따라한다고했다.

이번 앞마당예술교육은 아이가 하나의 악기에 흥미를 갖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가족이 함께 하나의 관심사에 집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인 시간이었다. 현재 8월 지원자를 모집한다니 경쟁이 심해지기전에 얼른 지원해보는 것이 좋겠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