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0
세계소방차박물관
13297
point 사진
~
point 사진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57-1
point 사진
032-861-8008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악..

여기진짜.. 이렇게 운영하실꺼면 뭐하러 있는지.. 저도 몇번갔다가 허탕치고.. 오기전에 전화하고 오라며.. 뭐 대단한 볼게 있어 가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자동차 좋아하니 가는건데 정말 빈정상해요..전화하면 오늘은 못연다그러고.. 돈좀 버셨나봐요..

다른 리뷰들
하긴하나요?

하는거맞긴하죠? 좋은점이없는데 억지로 써서 올려야되는건가요?

35명 중 3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 미니어쳐 소방차 박물관

자주 바뀌지만 한때 울집 꼬마의 장래희망은 소방관인적이 있었다.해서 소방박물관을 검색하기에 이르렀는데 검색한 곳이 미국 뉴욕에 있어 당장 가볼순 없기에 보라매 소방역사 박물관이나 안전체험관에 만족해야만 했다.
우리나라는 왜 소방박물관이 없을까? 했었는데 올 6월 인천에 우리나라 최초로 '세계 소방차 박물관' 이 개관을 하여 다녀왔다.

아직 네비에도 장소이름이 아닌 상세주소를 쳐야 나오지만 인천역 바로 근처라(파라다이스 호텔 옆)쉽게 찾을수 있다. 하지만 번지르르하며 규모 큰 박물관을 상상하시고 가면 외관부터 실망할수 있으니 너무 큰 기대는 금물. (그래도 아이는 오래도록 놀며 좋아한다)
건물외관에 사다리에 소방관이 아이를 구조해 내려오는 구조물이 있어 이곳이구나 하며 입장. 개인이 하는 박물관이기에 입장료가 있다.

어릴적부터 소방관을 꿈꿔오셨다는 박물관장님께서 여행사도 운영하시면서 18년동안 전세계 20개국에서 수집한 1200여개가 넘는 미니어쳐와 소방관련 수집품을 전시 해놓으셨다했다.

들어서자마자 인증샷을 찍고파지는 소방차를 재현해 놓은 곳에 눈길이 갔다. 옆에 소방복과 모자가 사이즈별로 구비되어 있어 입고 올라타 사진찍기에도 좋다.

박물관은 총 두관으로 나뉘는데 한쪽관은 지휘차, 구조차, 펌프차, 사다리차, 굴절사다리차 등 소방차 외에 각국의 소방헬기, 소방정, 특수 구조차 등 미니어처들을 나라별로 분류해놨다. 소방열차 디오라마도 한참을 바라보고, 수백개의 다양한 소방차에 울집 꼬마는 눈이 휘둥글해지며 눈동자가 바빠지기 시작했다^^ 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예닐곱개의 소방차를 찾는 재미도 쏠쏠. 연신 "우와~ 멋지다" 를 연발하며 구경했다. 또 전자식 소화기로 불끄기 가상훈련이 가능하다. (소화기 시뮬레이션은 사전예약 단체에 한해서 실시한다함)

다른 한쪽관은 용도별 전시와 100여년이 넘은 독일 소방모자 등 12개국의 소방모자와 국내에서 최대라는 레고 디오라마가 입이 떡 벌어지게 했다. 레고 디오라마는 차이나타운을 중심으로 동화마을, 월미도 등 인천을 나타내며 그안에 불난 세곳에서 방화범을 찾는 미션도 있다.

세계 소방차 박물관에서의 수익금은 화재와 싸우다가 다치거나 목숨을 잃은 소방관이나 유족들을 위해 전달하겠다는 바람이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구경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넓진 않지만 수많은 또 생소한, 다양한 소방차 미니어쳐를 구경할수 있으니 소방관, 소방차에 푹 빠져있는 아이라면 꼭 가보면 좋을 곳이다.

*상단에 카메라 옆 숫자를 누르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으세요.

13명 중 1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내가 소방관~!

야호맘님의 리뷰를 보고 기억했다가 아이 방학때 세계 소방차 박물관에 다녀왔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박물관이라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데다가 지도에도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걱정했지만 보던대로 네비게이션에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을 검색해서 찾아가니 바로 옆이이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박물관장이 18년동안 20여국에서 수집한 1200여점의 소방차 정밀모형을 모아서 전시해 놓았다. 세계 소방차들과 특수 구조차량, 소방헬기, 소방정 등 다양한 정밀 모형을 전시해 놓아서 들어서는 순간 아이의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레고디오라마로 인천차이나타운을 중심으로 구현한 소방관들의 각종 활약을 알 수 있게 해놓았다.

입구에는 소방관 옷과 모자를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놓았으며 단체손님에 한해서 화재진압 출동, 소화기진압 시물레이션을 할 수 있다.

내년에는 유아관람객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바로 맞은편에 차이나타운과 짜장면 박물관이 있으니 함께 코스를 짜서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