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북촌문화센터
766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 37
point 사진
02-2133-1371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북촌문화센터

안국역 3번 출구를 나와 현대건설 사옥 옆길을 따라 걷다보면 작은 한옥, '북촌문화센터'가 나온다.
삼청동과 북촌 한옥마을은 워낙 유명해져서 주말이면 북적북적 하지만 조금 떨어진 이 골목은 아직까진 조금 한적하다.

북촌 한옥마을에 가도 대부분이 개인소유지라 한옥 내부를 둘러보기 어려운데, 이곳은 근대 한옥의 자태를 잘 유지하고 있으면서 지나가던 사람 누구나 들어와 쉬어갈 수 있도록 사랑방과 툇마루, 정자 등을 열어놓고 있다. 물론 무료.
계동 길을 지나는 길에 우연히 들어가보았는데 이렇게 북적이는 동네 한켠에 활짝 문열고 환영해주는 사랑방이라니 유독 더 반가운 공간이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는 꽤 그럴듯한 전통문화체험도 해볼 수 있는 것같았다. 우연히 갔는데 오늘이 딱 그날! 탈만들기와 전통조각보를 이용한 컵받침 만들기 등이 진행되고있었다. 가격은 5000원.
다른 요일에도 이런저런 체험이 있을 것 같은데 관심이 있다면 미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해보고 찾아가면 더 좋을 것 같다.

한쪽에는 북촌의 역사와 한옥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전시공간도 있고, 북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자들도 준비되어있다.
도심 속 한옥에서 잠깐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개방성이 좋은 북촌문화센터가 괜찮은거 같다.

인근에 주차할 곳은 전혀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좀 단점. 하지만 이런 동네는 슬슬 걸으며 기웃거려보는 것이 제맛!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