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6
동주염전
11432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657
point 사진
032-887-9921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5명 중 2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염전체험 좋아요~^^

늘 아이들과 어딜갈까? 좋은 체험장은 없을까? 고민하는데 리틀홈 덕분에 대부도 염전체험을 하고 왔어요.
짧은 시간에 알차게 체험하고 와서 아빠,엄마는 힘들지 않고 소금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고온 시간이였습니다~^^

소금을 맨발로 밟아보고 피부가 보들해지는 소금도 얻어가니 너무 좋았어요.
파스텔가루로 소금을 섞어 유리에 담는 시간은 아이들 부모 모두 집중!집중! 하는 시간도 좋았답니다!
아이들 아빠가 제일 좋아한부분은 짧은 시간에 염전체험을 하는거라고 하네요.
길었다면 아이, 아빠가 힘들어 했을것 같아요.

돌아오는길에는 근처 바지락칼국수도 먹고 여행같은 체험이였어요!

다른 리뷰들
84명 중 8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다와 햇빛과 바람이 만드는 소금

서울에서 가까운 대부도에 전통방식으로 소금을 얻는 염전이 있다.
동주염전은 1950년대부터 운영해온 전통있는 염전으로 서해의 갯벌과 바닷물, 햇빛과 바람이 만나 맛좋은 천일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우리는 오전 11시 타임에 도착하여 체험을 시작했다. 전세계 250여개국 중 염전을 가지고 있는 나라는 10개밖에 없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천일염은 세계소금대회에서 1위를 할만큼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고.
자세한 염전과 소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시작된 첫 체험은 색깔 소금기둥 만들기.
파스텔을 가루내어 소금과 섞으면 예쁘게 물이드는데 이것을 시험관에 차곡차곡 넣으면 완성이다. 간단하지만 아이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던 멋진 작품이었다.

두번째 체험은 염전체험. 맨발로 염전에 들어가 소금을 밟으며 직접 채취해보는 시간이다.
대부분의 염전이 갯벌위에 장판을 깔아 소금을 얻는다는데, 동주염전은 옹기토로 만든 타일을 깔아 소금을 얻는 토판염이라고 한다.
바닥 타일이 떨어져나간 곳을 보니 바로 아래로 갯벌이 드러난다. 더욱이 지금은 송화가루가 날아오는 시기라 더욱 귀한 누르스름한 송염을 얻을 수 있다고.

이곳에서도 염부 (염전을 일구는 분들을 이렇게 부른단다)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체험시작. 쉽게 먹기만 했던 소금이 바닷물과 갯벌, 햇빛과 바람이 만나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것을 아이들이 눈으로 보고 만지고 맛보며 배울 수 있는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온가족이 까끌까끌한 소금을 맨발로 느끼며 함께 한데 모으고, 나눠주는 비닐봉투에 1인당 한봉지씩 가득 담아가면 된다. 바닷물과 갯벌, 소금이 섞인 간수는 아토피나 무좀 등 피부질환에 아주 좋다고 한다. 여기서 바로 체취한 소금은 간수가 빠지지 않은 상태라 먹을수는 없지만 물에 녹여 목욕이나 세안을 하면 효과적이라고.

염전체험까지 끝내고 나오면 또 먹을 수 있는 소금을 한봉씩 선물로 주신다.

체험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넉넉히 2시간정도 소요되는데 인당 9000원으로 체험료도 저렴한데 무척 알차고 목욕용 소금에 식용소금, 색소금기둥까지 잔뜩 챙겨들고 돌아오니 참여했던 우리가족 모두 대만족이었다.

연관글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