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63
한밭수목원
2674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396
point 사진
042-270-8452
point 사진
point 사진
곤충생태관 관람시간 10:00~17:00 (무료, 월, 1월1일, 설날, 추석연휴 휴관)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핑크뮬리 인생샷을 찍을 때

10월에 절정이라는 핑크뮬리는 억새과로 사진을 찍으면 몽환적이어서 인생샷을 남기기 딱 좋다
경주 첨성대나 양주나리공원이 유명하지만 대전한밭수목원에도 있어서 아이들과 다녀왔다.

빛에 따라 진분홍에서 옅은분홍 혹은 보라색으로 보일만큼 이채롭다. 그 예쁜 자태를 아이들도 아는지 이리뛰고 저리뛰는 모습이 영락없는 강아지다.

한밭수목원은 입장도 무료이고 주차도 무료이다. 음식물반입도 되고 강아지도 입장할 수 있다. 수목원 내에 매점이 군데군데 있고 간단한 음료와 다과를 구입할 수 있으며 돗자리를 가져가는 것도 좋을 듯. 소나무숲. 바위숲. 등 여러 테마가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기에 적당하다.

다른 리뷰들
열대식물원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은 날씨가 추울수록 더 반가운 나들이 코스다.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바깥 기후에 관계없이 항상 따뜻하며 작고 아담한 규모라 어린아이나 노약자들에게도 무리가 없다.
공간은 열대우림원, 야자원, 열대화목원, 맹그로브원의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A. 야자원은 가지가 갈라지지 않고 나이테가 없으며 줄기 끝에 잎이 모여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20여종의 야자나무류를 관찰할 수 있다.

B. 맹그로브원 물속에서 나무들이 자라고 나무줄기에서 나온 호흡근들이 물속에서 서로 엉켜있는 독특한 생태계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C. 열대화목원은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아름답고 화려한 꽃을 볼 수 있다.

D. 열대우림원은 고무나무류, 바나나류 등을 주축으로 싱그러운 녹음과 신비함을 준다.

아이가 썩은 바나나가 나무에 매달려 있다고 해서 표지판에 설명을 읽어보니 바나나 같이 생긴 홍피초였다.
실제로 바나나 원예품종이고, 줄기색도 열매와 같이 홍갈색이라고 하니 신기했다.
평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도록 길도 마련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다니기 편하게 해놨고, 중간에 인공폭포도 마련되어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관람이 끝나면, 아이는 간식타임! 엄마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카페 숲이랑’을 추천한다. 수목원 옆 건물 2층에 작은 정원이 딸린 편안한 공간으로, 커피와 허브차 등 각종 음료와 우리밀로 만든 빵과 과자를 판매한다.
사장님께서 손목에 아로마오일을 한방울 주시는데 그 향이 정말 오래 지속되었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대전 한밭수목원의 곤충생태관

대전시민들의 자연쉼터인 한밭수목원에 또 하나의 새로운 명소가 탄생했다. 바로 지난 10월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곤충생태관이다.

곤충생태관은 생태유리온실과 전시홍보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홍보관에는 숲속, 땅속, 물속에 사는 곤충들의 생김새와 특징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해 놓았고, 퍼즐놀이와 버튼을 누르면 곤충의 울음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을 가보니 손을 넣어 수벌을 만질 수 있는 체험이 있어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했고 다른 곤충생태관에는 없는 특별한 체험이였다.

생태유리온실에는 확대경을 설치해 놓아서 작은 곤충들을 관찰하기 쉽게 해놓았고, 손가락을 넣어 닥터피쉬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귀여운 기니피그들이 있다.

입구쪽에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만져보고 움직이는 모습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 옆에는 물방개들이 달리기 시합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는데 6살 아들은 이곳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다.

곤충판매점&매점에는 곤충관련 악세사리들과 장난감, 곤충으로 만든 쿠키와 과자를 판매하고 시식도 가능하며 매점 옆에는 간식도 먹고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다.

<프로그램>
12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0:30~12:00
가족체험프로그램 '곤충 만들기' 운영
초등학생이상 자녀 가족
재료비 6,000원
신청방법 : 시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 또는 안내데스크 접수 가능

4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밭수목원 나들이

한밭수목원은 대전에서 손꼽히는 수목원으로 수목원 및 미술관과 전시관, 어린이놀이터 그리고 광장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저희 아들은 난시와 근시가 심해서 안경을 쓰고있는데, 자연의 초록색을 많이 접해야 한다고해서 자주 한밭수목원을 간답니다.

한밭수목원은 나무와 꽃들로 조경이 되어있는것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어 아이뿐만아니라 엄마아빠들까지도 좋아하는 장소예요^^

특히, 한밭수목원 남문광장은 넓게 되어있고 자전거 트랙도 있어서 아이들이 자전거와 킥보드 같은 운동을 하기가 좋아요. 저희 부부는 아들에게 킥보드를 선물해주며 함께 타고놀수 있는 크루져보드를 구입해서 함께 타고 논답니다.

또한 한밭수목원은 어린이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데요, 놀이터에는 미끄럼틀부터 시소, 뱅뱅이 등 여러가지 놀이기구가 여러가지 다양하게 있고 주변에 잔디밭이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한밭수목원은 수목원에 걸맞게 열대식물원과 동원, 서원수목원이 있어서 아이들의 식물지식 습득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아래 첫 4장의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발췌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