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0
몽촌역사관
1771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내
point 사진
02-2152-59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림픽 공원 안에 있는 몽촌역사관

몽촌역사관은 백제시대 유적지인 몽촌토성과 풍납토성의 출토물을 전시해 놓은 역사기념관이다.
다양한 문화유적과 유물을 통해 향토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역사의 타임머신인 곳인데, 6살 아들은 전시는 대충 보고 체험에 관심이 많았다.
활쏘기,유물세척,자석패널,라이트박스 그림에 종이를 대고 따라 그리기,바둑,음식 모형으로 상차리기,백제사람들이 사용했던 화장실 체험,우물 안 두레박 끌어올리기 등의 체험이 있다.
규모가 작으니 올림픽공원에서 코끼리열차도 타고 산책도 하고 이나연님 리뷰의 한성백제박물관도 가보면 좋을 것 같다.

*상단의 +숫자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다.

다른 리뷰들
초등학생 학습적으로 좋은 역사관 :)

역사에 관심많은 아이를 위해 찾은 곳, 몽촌역사관!!
이곳은 열려라 백제마을이라는 어린이체험전시실이 있는데, 부뚜막-밥상차려보기(백제시대)-대형그림패널(백제시대때의 마을을 재현한 그림인데, 이 그림에서 백제마을로 시간여행을 떠난 몽이와 촌이 찾기를 할 수 있고, 자석블럭으로 된 그림조각들을 붙여볼수 있음)-사냥터(활쏘기체험)-우물가-화장실(백제시대때의 해우소체험)-바둑과 쌍륙-소감쓰기 로 나누어져 있다.
우리는 주말에 이용을 해서 인지 인원제한이 없었다. 아이들이 이곳에서 제일 재밌게 즐긴 건 바로 바둑과 쌍륙!
백제시대때의 놀이라고 할수 있는 쌍륙은 설명서를 읽어가며 아빠와 오랜시간을 함께 즐겼다. 이외에도 여러토기에 관한 것이나 유물발굴에 관련한 체험이나 토기모형맞추기등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아서 아이들이 오랜시간 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열려라 백제마을이라는 책자는 초등학생인 큰아이에게 너무 유용해서 친구들과 다시 와보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역시 초등학생에게는 학습적으로도 괜찮은 장소였다.
전시실속에 숨은 스탬프투어도 있으니 입장할때 스탬프용지를 챙기는 것도 잊지말아야할 재미중 하나이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