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51
신구대학교식물원
11431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
point 사진
031-724-16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아이와 이쁜 사진 찍기 좋은 곳

신구대학교 식물원에서 꽃빛축제 한다길래 다녀왔어요. 온실과 사진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고, 야외 정원이 조명으로 너무 잘 꾸며져 있어 아이와 사진 찍고 놀기 너무 좋았어요.

다른 리뷰들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미취학아동에게 딱 좋은 식물원

봄 식물들에 대해 배우고 있는 요즘. 식물원에 가고 싶다는 7살 아들과 4살 조카와 함께 찾았다. 이상고온 현상으로 초여름 날씨였지만 그래서 더 예뻤던 식물원.

4월인 지금은 튤립축제가 한창이고, 메인 정원은 갖가지 튤립으로 잘 꾸며져있다. 아이가 한참을 머물렀던 곤충체험관은 규모도 작고 실제 곤충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은 아니었지만 식충식물들이 많아 흥미롭게 느낀 듯 하다. 소개 자료에는 양서류관도 있다고 하는데 곤충체험관에 개구리랑 도롱뇽 어항이 몇 개 놓여져 있는 것이 다였다.

실제로 곰곰 생각해보면 메인 정원 빼고는 크게 관리가 잘 되는 것 같지 않고, 특색있는 식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그 작은 규모 때문인지 사람들이 아주 많지 않은 것이 아이들에게는 큰 장점이었다. 수돗물로 깨끗하게 관리된다는 두꺼비분수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다. 소소하게 꽃을 구경하고, 중간중간 놀이터에서 놀기도 하고 지도를 보며 구불구불 계단길 언덕길을 올라가면서 한가롭게 구경할 수 있다.

출입구 쪽 전시관에서는 미술작품 전시해 놓은 실내 공간도 있는데 아이들도 흥미롭게 관람했다.

식사는 가든카페에서 허브피자와 문어우동, 어묵탕을 시켜먹었는데 맛이 괜찮은 편이었다.

8명 중 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튤립과 봄꽃이 만발한 식물원

2년만엔가 신구대식물원을 찾았다. 봄꽃구경하기에 제격일듯 했는데 역시나 벛꽃은 물론 튤립 축제까지 하고 있었다.
이 시기가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릴 다양한 벛꽃과 또한 지금이 아니면 못볼 올챙이들도 실컷 보고 잡아볼수 있었다.
작은 습지들에 올챙이 들이 정말 시커멀 정도로 많았다. 물론 거머리도 있었으니 조심해야한다.
그래도 책에서만 보던 습지생물들을 직접 볼수 있으니 아이들에겐 좋은 경험이 되었다.
여자아이들에겐 예쁜꽃이 많아 구경하기 좋고 남자아이들은 습지 주변 데크와 계단을 뛰어다니며 에너지 발산하고 곳곳이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터였다.
예전에 갔을땐 놀이터가 꽤 컸던거 같았는데 이번에 가니 놀이터가 무척 작게 축소 되어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냥 돌아다니는것만으로도 좋은 곳이었다.
펌프로 물을 올리는 우물에서 펌프질하는것도 아이들에겐 좋은 추억이었다.

13명 중 1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국내유일 어린이식물원 :)

"사시사철 형형색색 자연을 선물합니다"
이 문구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식물원이에요. 날도 좋은 이번 토요일에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어요. 신구대식물원은 보통 우리가 생각하고 봐온 그런 온실속의 식물원이 아니라 작고 작은 정원들이 모여있는 식물원이에요. 물론, 온실같은 식물원도 있고요.

이 곳은 크게 눈으로 보는 정원과 몸으로 느끼는 정원으로 테마가 나눠져있어요. 눈으로 보는 정원에는 두꺼비 분수, 하늘정원, 멸종위기식물원, 습지생태원 등이 있고, 몸으로 느끼는 정원에는 숲전시관, 곤충생태관, 어린이정원, 에코센터, 라일락원 등이 있어요.

그리고, 사계절에 맞춰서 축제나 행사들도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오시면 더욱 알차게 즐기실수 있어요.
4월말까지는 튤립축제 기간이고, 5월부터는 라일락축제라고 하네요^^

신구대 식물원의 가장 장점은 아이들이 뛰어 놀며 자연을 느낄수 있다는 점이에요. 구석구석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들도 있고, 분수와 아이들의 위한 작은 놀이터도 준비되어 있어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전시하고있는 "세계의 식물원 산책" 이라는 전시가 좋았어요. 말그대로 세계의 식물원 사진을 전시해놓았는데, 아이들도 자유롭게 관람하니 좋더라고요. 하늘정원에서는 모든 정원이 한눈에 들어와서 너무나 멋졌어요.

위에 +숫자 누르시면 더 많은 사진보실수 있어요 :)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