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7
파주출판단지 ,피노키오뮤지엄
12228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52
point 사진
031-955-6173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말 도슨트3회운영 , 동화구연 3회운영 무료 ,평일도슨트는 예약필수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피노키오 뮤지엄 그냥저냥

초등저학년까진괜찮겠어요 세돌아기는 볼건별로없고 슥지나가면 한 20분이면다 볼정도요

체험놀이있는데 적어도 한5세이상은되어야 할수있는것같아서 저희는안해봤어요

하루 두세번 1인연극을보여주는데 30분정도 아이가 잘봤어요 연극이없었다면 진짜 돈아까웠을거에요 시간잘맞춰서 가보세요

다른 리뷰들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피노키오 박물관 피노지움

파주 출판단지 지혜의 숲 도서관 앞에 위치한 피노지움은 열림원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피노키오 테마 박물관이다.

별 기대없이 방문했는데 피노키오 책을 읽어주는 구연동화(30분소요)를 미취학 아들이 너무 즐거워했다. 구연동화를 하는 분은 전문 배우이신 것 같았고 동화구연이 끝난 후 어린이 한 명 한 명과 눈을 마주치며 하이파이브를 해주었다.

체험권(7천원)을 구매하면 피노키오 목각인형을 꾸미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알록달록한 색깔로 꾸미고 나중에 교사와 함께 눈과 별 등 악세서리를 붙여 완성시킨다. 아이들은 체험활동을 하게 하고 3층 헤세 카페에서 차를 마셔도 좋다.

3층 전시관에는 각종 피노키오 자료와 인형. 예술작품과 시청각 자료가 있다. 특히 3D 안경을 쓰고 시청하는 애니메이션을 아주 재미있어했다.

입장료가 9천원인데 전혀 아깝지 않게 서너시간 잘 놀다왔다.

8명 중 8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팝업아트 전시

팝업북이라고 하면 아이들이 흥미로 볼수 있을만큼 뿅 튀어나오는 1차원적 입체그림만을 생각했던 분들이나 아이들에게 좋은 전시가 될 것 같아요. 정말 예쁘고 멋진 작가들의 팝업북을 만날 수 있는 전시랍니다.
팝업북은 1200년대 종교적인 캘린더나 행성등의 모양을 알려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시초라고 하는데요. 1800년대에 만들어진 매우 정교한 종이카드도 볼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로버트 사부다같은 팝업북 작가들은 물론 추상적인 팝업북의 세계를 선보이는 데이비드 카터, 프랑스 출신의 축제같은 필립위제의 작품등 다소 생소하지만 개성이 넘치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 볼수 있답니다.
또한 팝업북을 이용한 동화책, 에릭 칼의 동화책의 팝업북 버전, 물론, 자연관찰책, 만화책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들도 볼 수 있어요.
로버트 사부다의 책을 비롯한 몇몇작품은 뮤지엄 내에 있는 1층 기프트 샵에서 1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뮤지엄을 이미 보셨거나 관심없는 분들이라면 팝업아트 전시만 이용하셔도 되는데 바로 옆에 있는 1층 정원이 멋져서 거기서 한참 놀다왔어요.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피노키오를 체험해 보아요

경기도 파주시 출판단지에 위치한 피노키오 뮤지엄에 다녀온 것을 이제서야 기록해봅니다.

피노키오 뮤지엄은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세계 각국의 인형과 오래된 동화책, 소품 등 1천2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 곳이에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피노키오 책, 세계 최초의 피노키오 팝업 북,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피노키오, 수십년 된 고무인형등 다양한 종류의 피노키오를 만날 수 있어서 피노키오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한 번쯤 가보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되네요.

뮤지엄은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고, 어른도 드나들 수 있는 거대한 상어, 요정의 집, 제페토 할아버지의 작업실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품과 대형 조형물이 설치돼 있어 구경하고 사진찍는 재미가 있었어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피노키오 목각인형 만들기, 피노키오 구연동화 듣기, 포토존, 도서관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