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9
보라매 안전체험관
7032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point 사진
02-2027-41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체험교육은 홈페이지 사전예약 필수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7명 중 1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소방관이 되어 보아요! (자유관람)

미취학 남자아이들 한번쯤은 장래희망이 소방관이라 말한적이 있지 않을까 싶다. 우리집 꼬마도 한창 소방관이 되고파해서 소방서엔 개인이 갈 수 없으니 소방박물관, 안전체험관에 가면 좋을듯 싶어 다녀왔다. (1년전 다녀온 리뷰이나 정보는 현재도 같음)

보라매공원 안에 위치한 보라매안전체험관은 재난체험(초등학생이상~,예약필수)과 자유관람(미취학아동 가능,예약없이 가셔도 관람가능)으로 나뉜다.
리틀홈앱 이용하시는 엄마와 자녀들은 거의 미취학아동이고 저 또한 마찬가지니 오늘 리뷰는 자유관람에 대한 리뷰이다.

자유관람은 소방역사박물관과 안전체험장을 둘러볼수 있다.
먼저 소방역사박물관은 1층으로 규모가 작지만 우리나라 소방변천사,소방유물, 소방복의 종류를 볼 수 있다. 당시 세돌지난 아이였음에도 꿈이 소방관이었어서 그런지 집중해서 잘 보았다. 우리나라의 큰 화재사진과 순직소방관들이 있는 관에선 숙연해지면서 불이 우리생활에 꼭 필요하면서도 얼마나 무서운지 아이도 알게되었던 장소였다.

안전체험관 건물에 입장해서는 재난체험하는 다른층은 가볼수는 없고 바로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3층 안전체험장으로 가면된다. 이곳에선 아이들이 놀면서 쉽고 재밌게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볕이 잘들어 따스한 3층에 들어서니 눈길을 사로잡는 큰 소방차(진짜는 아님). 아이들은 "와~~~" 하며 달려가 만져보고 타본다. 큰 전화기에 직접 119 눌러보며 상황에 따른 신고요령도 배우고, 소방안전퀴도 풀어보고, 소방복을 입고 싸이렌이 울리면 봉과 미끄럼틀을 이용해 출동도 해보고.(울집꼬마는 여기서 땀으로 머릴감을 정도로 잼나게 오랜시간 놀았다)

미취학아동이라 재난체험을 못해 아쉬웠던 마음이 3층 안전체험관에서만 배우고 놀아도 아이에겐 충분했다.(특히 3~5세 아이들이 알차게 놀고 좋아할듯)
소방관이 꿈이 아닌 아이들도 안전교육과 체험은 필수니 유치원에서 견학가더라도 엄마아빠가 직접 하나하나 설명해주면 좋을듯하니 한번쯤 가보시길 바래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