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2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9328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
point 사진
031-228-38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최종수정일 2019.01.28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하게 기분좋게 신나게 미술관관람하고싶다면 강추

아이들과 처음가본 아이파크미술관
깔끔하고 잘관리되어있어 더욱더 기분이좋았던곳

저렴하게 미술관람도하고 미션도수행하고
오랜만에 미술관나들이성공♡

걸어서 진미통닭 매운오뎅까지 가까운곳에 위치하고있어서
먹방까지 덤으로하고왔네요^^

다른 리뷰들
10명 중 10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이야기 전시 (~2.19)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손큰할머니의 만두 만들기'의 이억배 작가님의 원화전시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기에 벼르고 벼르다 드디어 오늘 다녀왔다.

이억배 작가는 한국적인 소재와 그림체로 구수한 이야기를 담아내는데 뛰어난 분으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이 보기에도 빠져드는 재미있는 책들이 많다.
어딘가 옛스럽다 느껴지기도 하지만 힘이 있는 이야기와 그림은 언제나 감동을 준다.
워낙 꼼꼼하고 세밀하게 그림을 그리는 분이라 원화로 보니 책으로 볼땐 이야기를 보느라 놓쳤던 부분들이 새롭게 다가왔다. 정말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분이구나 싶었다.

원화전은 아무래도 조금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전시공간을 여러 형태로 만들어놓고, 군데 군데 책을 읽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다.
개인적으로는 그림책 한권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볼 수 있게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스토리보드짜기, 더미북 만들기 등 이억배 작가의 손길이 고스란히 담긴 제작물들을 전시해놓은 코너가 너무 좋았다.
전시의 마지막엔 간단하게 아이들이 전시를 보고 생각한 것들을 정리해볼 수 있는 체험코너도 있다.

전시종료까지 한달여 정도 남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다.

7명 중 7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미술관

개인적으로 작품전시나 해외전시를 참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 부담스러울까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아이와 즐길수 있는 전시가 있다는 소식에 부리나케 달려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SIMA !!

이곳에서 지금 전시회를 세 가지 진행중이다. '상상으로 깎은 나무'(~3.13), '하이퍼리얼리즘'(~3.20), '답장하는 방'(~2.14) 전이다. 티켓 한장만 끊으면 세 가지 전시회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나는 이 세가지중 '상상으로 깎는 나무'전을 아이와 즐기려 초점에 맞추고 들어섰다.

상상으로 깎은 나무전은 굉장히 위트있고 시사적이며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느끼게 해주고 어른들에게는 동심과 약간의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해주는 듯했다. 의자와 책상등을 만들어온 목수 '김진송'이라는 분의 작품들이다.
아이는 전시회에 들어서자마자, 나무로 만들었다는게 믿기지 않을 만큼 정교한 작품에서 눈을 떼지 못했고, 한 작품마다 작품명을 읽어대며 자기 생각을 말하기도 했다. 특히, '바보새', '번데기 우주모함', '달에 갈 시간' 이라는 작품들은 아이들이 무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있는 작품들이었다.

이 전시를 보고나오면 아이들이 그림을 그려볼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바로, 미술관 개관을 축하하는 그림그리기및 설문이다. 아이들은 그림만 그리고 뒷장 설문은 어른 몫이다.

일층에서 전시하는 하이퍼리얼리즘전은 아이가 보기에는 조금 어렵고 작품들도 꽤나 무서웠다. 그래서 인지, 아이가 후딱 돌아보고 나왔는데, 마지막 '답장하는 방'전은 몇번을 들어갈 정도로 재밌어했다. 이 전시는 무료이고, 이 전시에 들어가자마자 디뮤지엄에서 전시중인 아홉개의 빛이 생각났다. 중앙에 동그란 매트가 있는데 그곳에서 뛰기시작하면 천정에 매달린 등에서 불들이 들어온다.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했다.
전체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든 전시들이고, 미술관도 신축이라 너무 깨끗하고 자원봉사자들도 한결같이 친절하셔서 머무는 내내 기분좋은 곳이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