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9
군산 스탬프 투어
1921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0
point 사진
063-454-7870
point 사진
point 사진
근대역사박물관 1층 안내소에 스탬프투어맵 비치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근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군산 여행

가을날 걷기 좋아 군산 스탬프 투어 하고 왔어요. 시간여행 컨셉으로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해양공원까지 순서대로 돌면 8군데 스탬프 완성. 투어에 적힌 순서대로 도는게 동선상 편리한 것 같아요. 투어선물로 보리도 잘 받아왔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주말/공휴일에는 사용하지 않는 철길을 따라 꼬마기차를 무료로 탈수 있는데 선로는 짧지만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아이와 천천히 둘러봐도 2시간 정도 걸려 부담없었어요.

다른 리뷰들
스탬프 찍으며 군산 여행하기

언제나 그렇듯 별 계획없이 떠난 군산으로의 여행. 어디서부터 어떻게 둘러보면 좋을지 난감하던차에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다는 반가운 정보를 접했다.
스탬프 투어 코스는 총 8개인데 일단 이 순서대로 둘러보다보면 군산 여행의 감이 좀 잡히지 않을까 싶었다.

스탬프 투어의 시작은 지난번에 리뷰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다.
스탬프투어를 할 생각이라면 박물관 매표소에서 '통합권'을 끊으면 편하다. (성인 30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근대역사박물관에 입장하면 1층 안내소에 스탬프투어맵이 비치되어 있다. 지도를 얻었으면 차례차례 도장을 찍으며 군산의 근대건축물들을 둘러보면 된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 구 군산세관 - 구 미즈상사 - 장미갤러리 - 장미공연장 - 근대미술관 - 근대건축관 - 진포해양공원 이렇게 총 8곳을 돌면 스탬프를 다 찍을 수 있는데 모두 1~2블럭 안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 걸음으로도 충분히 걸어서 둘러볼 수 있다.
스탬프는 대부분 건물 입구에 있으니 건물 내부를둘러보지 않고 스탬프만 찍고 이동할수도 있다. 하지만 곳곳이 다 특색이 있으므로 가능하면 한곳 한곳 차분히 둘러보면 좋을듯 싶다.


1.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꽤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으므로 여유있게 둘러보면 좋다. (별도의 리뷰 참조)

2. 군산세관, 장미공연장은 겨울동안 문이 닫혀 있어 다른곳에서 스탬프를 함께 찍었다.

3. 장미갤러리에는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체험수업이 진행중이다. 4000~6000원선으로 우리 아이들은 비누만들기와 압화 부채 만들기를 했는데 무척 재미있어했다.

4. 근대미술관 뒷쪽의 안중근의사 뤼순감옥을 재현해놓은 곳과 근대건축관은 많은 것을 생각해볼 수 있는 장소이니 둘러보시길.

5. 진포해양공원은 위봉함을 비롯하여 전투기, 장갑차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가 많다. 안에 작은 놀이터도 있다. (별도의 리뷰 참조)


빠르게 본다면 8곳을 2시간 안에도 다 둘러볼 수 있겠지만 우리는 4~5시간 정도 소요했다.

8곳의 장소들은 모두 우리의 아픈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이었다. 군산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고 왔지만 스탬프 투어를 따라가며 한곳 한곳 짚어가다보니 저절로 군산과 우리 역사에 대해 고개를 끄덕이며 숙연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라면 역사교육의 현장으로도 정말 좋은것 같다. 뭘 잘 모르는 어린 아이들도 스탬프를 찍는다는 동기가 있으니 더 열의를 갖고 여행할 수 있었다. 군산여행의 시작코스로 딱 좋은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