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8
노랑미술관
2422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66
point 사진
031-945-9309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술과 체험이 만난 이색 미술관

'노랑미술관'이 2015.12.21 개관 했다는 소식만 듣고, 미술관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없이 헤이리로 향했다.
굳이 네비로 찾지 않아도 헤이리마을에서 3층짜리 산뜻한 노란색 건물이 눈에 딱 띄었다.
미술관내부에대한 어떤 정보도 없이 갔기에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보곤 이 금액을 주고 들어가야하나 아주 잠깐 망설이다 오늘 헤이리에 온 주목적인 노랑미술관 관람하러 왔기에 입장!

관람순서는 3층부터 2층,1층 거꾸로 내려오는거라는 설명을 듣고 3층 엘레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동굴입구 등장. 어두컴컴하니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아들램^^;
푯말에 선사시대 미술관이라 적혀있는걸 보곤 이 미술관에서 서양미술 여행을 하는거란 짐작을 할수있었다.
예전에 유럽여행때 아탈리아 피렌체,로마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서의 감동이 스치며 기대가 되었다. 선사시대미술부터 고대 그리스•로마미술,중세미술, 르네상스미술, 바로크~사실주의미술, 인상파미술까지 섹션별로 나누어져 있는데 미술에 문외한인 나는 초반엔 '아이구~5살 아이를 데리고 내가 너무 어려운걸 보러 비싼돈 주고 들어왔구나' 싶었다.

그러나 한관한관 지날수록 잘못된 생각이었음을 재미난 표정에 신기해서 질문 퍼붓는, 포토존에선 사진찍어달란 아들을 보고는 알았다^^
5세 아이답게 선사시대 미술관 동굴벽화에 가죽공을 던져 소,염소등 사냥하는게 재밌었다고~끙^^;

그네에 앉으면 흔들리면서 파르테논신전, 콜로세움도 들어가볼수 있는 컨텐츠는 우리모자 연신 신기하다며 감상하고, 트릭아트 사진도 찍고, 특히 1층 인상파미술관에 들어서자 인상파대가들(고흐, 모네, 고갱 등)의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하여 플래시몹으로 온벽에서 보여지는데 난 감동의 도가니였건만 5세 아들램은 몸으로 체험하는 것이 아니니 조금 보더니 나가자했다--; 인상파 영상시간인 총24분만큼은 정말 혼자이고 싶었다아~ㅜㅜ

모두 관람하고 나와서는 슈링클스 만들기로 열쇠고리, 배지 등 만드는 체험과 명화 스크래치 그림그리기 체험을 유료로 할수있다.
옆에는 카페가 연결되어 있어 차한잔 할수도 있다.

집에와서 명화 책들을 거실에 무심한듯 두니 아까 본 그림이라며 반가워하며 아는척하는 아들램.
지금 나이또래는 어느시대 누구의 작품인지는 몰라도 그저 미술관 가기를 좋아하고, 작품들을 눈에 익숙하게 익히기는 정도로 만족하니 오늘 미술관 데이트도 성공적인듯하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