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6
해우재박물관
7340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458번길 9
point 사진
031-271-9777
point 사진
point 사진
월요일, 1월1일, 명절 연휴 휴관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좋아요^^추천합니다

주차공간도 많고 쾌적하고 설명도 잘되어 있어요^^실내,실외 볼거리 체험할거리도 많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까지는 재밌게 놀수 있습니다~20개월 저희딸도 아주 좋아하네요~배변훈련 시작한 아이들에게 특히 좋을것 같아요~신랑 끌고 가기를 잘했어요.

다른 리뷰들
편식하는 아이에게 도움이돼요

아이가 편식하는데 금똥이 은똥이 이야기도하고 똥에대해 이야기하면서 다녀와서는 편식이 많이 줄었었어요.. 일시적이긴 했지만 한번더 다녀오면 좀 더 오래갈듯요~ 진똥 묽은똥 황금똥 된똥 왜 누게되는지 알려주니 아이스크림이나 간식먹는 양도 줄었구여 저는 추천합니다

6명 중 6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똥의 소중함, 수원똥박물관

똥의소중함, 수원똥박물관

화장실문화운동에 정열적으로 매진한, Mr.toilet이라는 별명을 지닌, 전 수원시장 고 심재덕 선생님이 살았던 집 해우재. 돌아가시고 난 뒤 고인의 유지에따라 이 집을 박물관으로 탈바꿈하여 수원시에 반환하였고,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해우재박물관"이 되었다.

이곳은 크게 두개의건물 (해우재와 해우재문화센터)과 외부전시장(화장실문화공원)으로 나눌 수 있다.

해우재의 1층은 화장실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있었는데, 특이하게 건물중앙에 화장실을 배치해놓았다. 스위치를 키면 불투명유리로 변하는데 아이가 여길 떠나지못하고 좋아하였다. 2층은 코끼리똥으로 종이를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기 쉽게 전시하고있었다.

해우재문화센터는 1층엔 똥과관련된서적이가득한 똥도서관이있고, 2층엔 어린이체험관, 3층은 교육 및 세미나실, 그리고 4층은 전망대로 이루어져있었다. 2층은 다양한체험시설이 있었는데 입구부터 하나하나 놓칠것이 없는 정말 알찬곳이라는 생각이들었다. 3층 세미나실에서는 쿠키만들기등의 체험교실도 운영한다고한다. 신청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변기모양으로생긴 해우재박물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외부전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모형들이 가득하다. 변기에 심어진 꽃들, 옛날화장실, 큰요강까지... 재밌는사진을 찍기에도 너무나 충분한 곳이었다.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유쾌한 재미를 주는 박물관

4살된 둘째가 똥에 대한 관심이 참 많다. 배변훈련을 할때, 자기 응가를 보면서 신기해라한적도 있어서 그 귀여운 모습이 생각나서 해우재를 방문했다.
큰아이때도 이맘때쯤 방문했을때 엄청 좋아했던 기억이 있는데, 역시나 4살아동은 야외에 있는 응가라는 사람 조형물을 보자마자 따라가서 응가를 만져보며 좋아한다. 시대별로 계층별로 썼던 화장실을 재미나게 전시해둬서 구경하며 어른, 아이들 얼굴에서 웃음이 가득이다. 해우재문화센터 1층은 똥도서관이 있고, 2층은 어린이 체험관이 있다. 그리고 맡은 편 해우재에서는 상반기"똥아! 지구를 부탁해" 특별전시중이다. 코끼리똥의 변신이라는 주제로 똥이 우리에게 주는 유익이 어떤지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아이들 눈높이로 전시해두었다. 플라스틱공을 코끼리똥으로 표현해서 넣고 보내는 체험이나 퍼즐체험이 있어서 아이들이 즐길수 있었다.

상단에 숫자누르시면 더 많은 사진보실수 있어요^^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