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7
설악산케이블카
1533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point 사진
033-636-43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명 중 2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설악산케이블카

설악산에 쉽게 오를 수 있어 좋고 내려서 조금만 올라가면 권금성도 오를 수 있다.
천천히 오르고 내리면서 다람쥐도 만나고(사람을 전혀 겁내하지 않아서 손에 먹이를 올려 놓으면 손에 앉는다.) 권금성에서는 올챙이들과 개구리들을 보면 신기해하고 좋아했다.

아이들이 6살..남자아이들인데 오르고 내리면서 힘들어 하지 않고 다녀올 수 있었다.

휴가철 성수기전 2017.07.13 에 다녀와서 사람도 많지 않고(외국인 여행객들이 더 많았다.) 여유있게 다녀왔다.

다른 리뷰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설악산을 가장 쉽게 오르는 방법

전날은 날이 흐려서 못탔던 케이블카를 타기위해 부지런히 설악산국립공원으로 향했다. 계절을 막론하고 인기라서 늦으면 몇시간을 기다려야한다길래 아침부터 서둘렀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국립공원 입구에서 입장권을 사야한다. 이것은 등산객과 케이블카 타는 사람 모두 사야하는 것이고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입구에서 300미터 더 들어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오고 1층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우리는 10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11시 40분 탑승표를 살 수 있었다.

케이블카 타는 곳 주변은 깨끗하게 잘 정비되어 있어 슬슬 산책을 하기도 좋고 식당이며 카페도 여러곳 있어 한시간은 금방 지나갔다.

탑승시간 5분전에 2층 탑승장으로 올라가 줄을선다. 케이블카가 들어오면 차례로 탑승하는데 50명 정원이라는 케이블카가 매번 꽉꽉 차서 올라간다. 탑승시간은 5분 정도로 짧지만 워낙 빽빽하게 올라가는지라 그정도면 충분하다.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어른걸음으로 10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권금성에 오를 수 있다. 여기까지 걸어올라온다면 2시간 정도 소요된다는데 케이블카를 타고 5분만에 올라오니 이보다 쉬운 등산이 없다. 그래서인지 우리아이들보다도 어린 아이들도 많이 보였다. 눈과 낙엽이 좀 쌓여있어 군데군데 미끄러웠지만 대부분이 걷기 좋은 길과 계단이라 어린 아이들도 조금만 잡아주면 문제없이 오를 수 있다.

케이블카에서 아랫쪽 계단으로 내려가면 작은 암자도 하나 있다는데 우리는 슬쩍 내려다보기만하고 가보지는 않았다.

내려가는 케이블카는 정해진 시간없이 줄서는 차례대로 탈 수 있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