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0
경기도미술관
3035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point 사진
031-481-70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산책하기 좋은 넓고 쾌적한 미술관

경기도 미술관이라는 곳이 있다는것을 아주 최근에야 알게되었다. 그곳에 어린이꿈틀이라는 어린이대상미술관이 있다는 것도.

안산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갔지만 네비게이션이 멈춘 곳에 세월호 희생자 분향소가 세워져 있는 것을 보고 아 여기가 그 곳이구나 그제야 제대로 알았다. 휑하게 서있는 분향소를 가슴아프게 돌아나왔을때 비로소 미술관이 눈에 들어왔다.

날이 쌀쌀했고, 아픈 상처를 담고 있었어도 참 아름답다 느껴질만큼 미술관 주변을 멋진 공원과 호수, 산책로가 두르고 있었다.

현재 경기도 미술관에서는 시간수집자 라는 현대미술 전시와, 어린이 미술관인 꿈틀에서 컬러풀이라는 색을 소재로 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꿈틀미술관은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미술관 2층의 한 전시실에서 조금 쉬운 전시와 교육을 하는 것이었다.

우리 아이들이 워낙 색에 관심이 많아서 나는 컬러풀 전시를 기대하고 갔는데 예상외로 시간수집자 전시를 더 흥미롭게 감상하고 왔다.
전시공간마다 도슨트가 상주하고 계시면서 우리가 다가갈때마다 다가와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많은 전시물들이 관람객의 참여를 요하는거여서 만져보고, 들어보며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어 좋았다.
어른에겐 어려운 현대미술작품이 아이들에겐 신기한 장난감이 되어주니 미술관도 좋은 놀이터가 아닐 수 없다.

컬러풀 전시는 전시는 순식간에 둘러보았지만 한켠에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공간과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 색으로 방을 칠해볼수 있는 컬러링 워크샵이 준비되어 있어서 제법 시간을 보내고 왔다.

집에서 제법 먼 곳이라 자주 가긴 어렵겠지만 전시기획도 좋고 공간도 넓고 쾌적해서 이따금 둘러보면 좋을것 같다. 무엇보다 다른 계절엔 야외가 어떻게 빛날지 궁금해서라도 또 오게될것 같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