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5
여미지 식물원
860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920
point 사진
064-735-1100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여미지 식물원

20년도 더 지난 옛날. 걸스카웃 캠프를 제주도로 왔던적이 있었다. 그 여행에서 오직 기억에 남아 있는 곳이 여미지식물원이었다.
그 여미지 식물원은 여전히 잘 있을까 궁금한 마음에 우리 아이들을 데리고 엄청난 시간을 거슬러 다시 찾았다. 고맙게도 시간을 느낄 수 없을만큼 멋지고 아름답게 제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입장을 하니 정문 앞에 기차한대가 서있다. 아이들이 타고싶어해서 물어보니 자판기에서 별도의 티켓을 끊어야 한다. (성인 1000원, 어린이 500원)
아시아 최대의 식물원이라는 설명과 함께 관람열차가 출발한다. 열차는 여미지식물원의 야외정원을 한바퀴 도는데 워낙 정원이 넓어서 걸어서 둘러보는것 보다는 열차를 타는편이 수월하긴하다.

10분정도의 열차투어후 식물원 온실로 들어섰다.
예전에도 참 아름다운 건물이라 생각했는데 어른이 되어 다시봐도 고상한 웅장함이 느껴진다.

온실은 여러개의 방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차례차례 둘러보기 편하게 동선이 짜여져 있다. 식물들의 관리상태도 아주 좋았고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아서 우리 아이들은 신나게 이곳저곳을 관람했다.
워낙 식물원을 좋아하는 아이들인지라 생각보다 이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중앙에 있는 엘레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 위로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온다. 그곳에선 중문단지가 훤히 내려다보이는데 우리가 간날은 먼지가 많아서 아주 멀리까지 보진 못했다.

추억이있어서인지 되려 오래된 구닥다리 관광코스라고 생각하곤 제주를 몇번을 오면서도 발길이 향하지 않았던 여미지식물원이었다.
그런데 매년 나무가 새 잎과 꽃을 달듯 식물원은 싱싱하게 잘 자라고 있었다. 둘러보는데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중문단지에 들르신다면 여미지 식물원도 꼭 한번 들러보시길.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