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8
충남서산집
898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중앙로 911
point 사진
031-937-3996
point 사진
point 사진
point 사진
최종수정일 2018.07.13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언제나 사람 많은 강화도 꽃게 맛집

강화도에 가면 어디서 밥을 먹어야 할까 질문했을때 꼭 한번씩은 언급되던 식당 '충남서산집'. 우리 식구들은 꽃게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사람들이 줄을 서는 집이라는데 안가볼수가 없다. 더욱이 요즘이 게가 제철이란다.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했더니 줄을 설정도는 아니었지만 이미 주차장도 차가 가득하다. 우리는 꽃게탕을 중자로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5만원) 반찬이 먼저 나오는데 어리굴젓이 아주 맛있었다. 아이들이 먹을만한 것으로는 콩나물과 콩자반이 있었는데 간이 세지 않아 괜찮았다.
손님이 많아서인지, 꽃게탕은 한번 끓여서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게는 이미 다 익어나온듯 했지만 한번 부르르 끓어올라 야채가 숨이 죽을때까지 기다렸다 먹었다.

게가 두마리 들어있는데 크기가 제법 큰지 양이 꽤 많은 기분이었다. 게도 제철이라 그런지 살이 많고 통통했다. 국물은 꽤나 얼큰하고 양념이 많아 조금 걸쭉하고 텁텁한 느낌. 맑은 스타일의 꽃게탕은 아니다. 생각보다 많이 얼큰해서 게살을 발라 아이들을 먹이긴 했는데 매워서 많이 먹진 못했다. 개인적으론 지난번에 리뷰했던 반선의 꽃게탕이 더 내 입맛에 맞았다.
꽃게를 건져먹고 난 뒤에 끓여먹는 라면사리와 수제비사리는 꼭 즉석떡볶이를 먹는것 같은 맛이라 아주 맛있게 먹었다.
엄청 유명한 집이라니 오늘 경험하지 못한 분명 무언가 있을거다. 다음엔 간장게장백반을 먹어봐야겠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