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74
다문화박물관
13575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불광동 13-27
point 사진
02-323-6848
point 사진
point 사진
평일13:00~18:00 토요일10:00~18:00
최종수정일 2019.06.24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27명 중 2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문화박물관> "세계의 이색 크리스마스"체험

발도르프 교육에 폭 빠져 매달 주제를 정해 아이와 놀기 시작한지 수개월째. 이번달 주제는 식상하지만 당연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로 검색하다 내 유년시절의 8할을 보낸 곳, 불광동의 2차선 도로 길가에 쌩뚱맞게 자리잡은 박물관이 나타났다.
<다문화박물관> 의 "세계의 이색 크리스마스"

이곳은 컨셉이 독특하다. 주로 한 곳의 문물을 자세히 다루는 다른 문화 박물관들과 달리, 5층 높이의 건물에 세계 곳곳의 유명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을 아이들이 보기 적당한 크기로 재현해 놓았으며, 매달 나라를 바꿔가며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음식을 만들고, 의상을 입어보거나 춤을 배워보는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한다. 어떻게 이렇게 숨어있는 곳에서 이렇게 역동적인 운영을 할까 싶었다.

이번 달에는 페루(3일,10일), 호주(17일,24일), 이렇게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두 나라에 대해서 배운다.
토요일이 아닌 평일(월~금)에는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일반 관람객은 오후 1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티켓은 전시관람만 하는 입장권과, 선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권, 패키지권, 회원권 등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다.(가격표 사진참고)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이렇다

- 먼저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1층부터 3층까지의 전시관람. 다니엘 선생님은 유창한 한국말과 개그감각과 온갖 의성어 의태어를 적절히 사용하시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눈에 들어오는 세계 문물들을 보며 외국 선생님의 실감나는 경험담과 함께 들으니 이보다 더 아이들의 시선에 적합한 세계문화 간접체험이 없을 듯 싶었다. [몽골의 게르, 피사의 사탑, 진실의 입, 네덜란드의 풍차와 신발'크롬펜', 타지마할 묘당, 바실리 성당, 트로이 목마, 이집트의 파라오-피라미드-미이라-스핑크스, 중국 병마총, 태국 코끼리상, 이탈리아 베니스의 배(진짜 배를 전시한 곳은 국내 한 곳 여기밖에 없다는 자랑과 함께), 각국의 인형과 악기, 화페, 칼, 그리고 오르골 등]

- 아이들끼리 선생님과 함께 5층 강의실에 올라가 페루의 문화와 크리스마스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다.
- 4층으로 내려와 백화점 문화센터 요리실마냥 아주 잘 차려놓은 쿠킹 체험실에 아이들끼리 들어가 페루의 요리 <셰비체>를 만들었다.
- 그 후 문화체험실에 들어가 조롱박에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만드는 체험을 했다. 이 만들기는 오랜 역사와 규모로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페루의 크리스마스 예술 공예품 축제 <센추런티커이>의 공예품을 체험하는 것.

그렇게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돌아다니며 페루를 배우는 동안 엄마들은 4층 카페에 앉아 무료 커피와 쥬스를 마시며 쉰다(!)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들을 즐기지만 뜻밖의 긴~ 여유시간에 이래도 되나 싶어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 여유시간에 카페 서고에 꽂힌 책들을 둘러보다 이곳에서 각국 대사의 사인까지 되어있는 재미난 다문화 책을 제작한 것에 또한번 놀랐다.
이날 4살 딸아이에게 가장 인상깊었던 두가지는. 도슨트셨던 독일인 다니엘 선생님과 한국말로 신나게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졌던 것이고, 또 한가지는 페루의 요리를 외국 요리사 아저씨와 직접 만들어보았다는 것이다. 다녀온 후 내내 들었던 말이 "엄마 독일선생님이 한국말을 해!"와 "우리 요리하러 또 가자!"였다.

*우상단 숫자를 누르면 더많은 사진을 볼 수 있음

다른 리뷰들
전시연계 체험 - 프랑스의 문화

한국과 프랑스가 수교를 맺은지 130년이 되었다.
이를 기념하여 다문화박물관에서는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이 진행중이다.

*체험내용 : 프랑스의 문화(위인)+에펠탑 만들기+음식만들기(크레페)+프랑스 영화 상영(매주 토요일 12:00)

*체험날짜 : 3월 1일(화),5일(토),12일(토),19일(토),26일(토)

2시 타임에 갔는데 다니엘 (독일)선생님께서 여러나라에 대해 표정과 목소리를 바꿔가며, 영어도 조금 섞어 한국말로 재밌게 설명해주신다.
45분에 아이들은 5층에서 프랑스 선생님과 프랑스의 문화 배우기+에펠탑 만들기 수업을 하고 보호자는 4층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기다리는데 다니엘 선생님께서 커피를 주시고 무료이다.
3시반정도 아이들이 에펠탑 만든걸 들고 4층으로 내려오고 바로 크레페 만드는 요리수업을 한다.

이밖에 엄마와 함께하는 세계요리체험, 4월엔 '세계의 꽃'을 주제로 체험이 있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사관체험과 우크렐레 교실이 있다.

5명 중 5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일주 다문화박물관

다문화 박물관에 왔어요~
여기 늘 오고싶었는데 이제서야 오네요~
다문화 박물관은 여러나라의 문화를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랍니다.
정말 좁은 공간을 어쩜이렇게 가득 채울수 있는지 놀랍도록 세계 유명 건축물들이 즐비해요. 피사의사탑, 타지마할, 자유의 여신상,심지어는 안네의 다락방까지... 아인스월드를 가보진 못했지만 그냥 모형들만 구경할수 있는 공간이 아니라 역사이야기도 세계 나라의 문화도 배울수 있는 테마공간입니다. 초등학교아이들에겐 필수적인 교육공간 같아요.


여기는 매주 체험하는 나라가 달라요.
브라질이다 하면 브라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브라질 대표음식도 만들어보기, 만들기 체험도 하고 심지어는 그나라 언어도 조금씩 배워본답니다.
제가 간날은 일본이였어요. 진짜 일본인 선생님이 기모노를 입고 오셔서 일본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경단을 만들어봤어요.

예전에 보니 가나였을때는 아프리카 전통춤을 배워보는 시간이 있었던걸로 알아요. 홈페이지에서 그주에 어느나라인지 체크 꼭 필수 입니다. 주말에 체험이 더 다양한걸로 알고 있어요. 예를들어 그날의 나라 의상체험도 있어요.

세계 문화를 한 눈에~

이집트 문화 체험했어요.
매달 나라별로 진행이 되니, 원하는 날 예약하면 됩니다.
박물관 자체는 작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괜찮았어요.
만리장성이나 트로이 목마가 작지만..일단은 보면서 설명해 줄 수 있어 좋았구요.
요리하고 만들기까지 하니까 금액이 아깝지 않을 정도였어요.끝나고 더 둘러볼 수도 있구요.

연관글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