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합리적 가격과 좋은 품질의 문교 오일파스텔

얼마전 새로운 미술재료를 찾으러 남대문 알파 본점에 갔다가 마음에 쏙드는 재료를 몇개 구입해왔었다. 우리 아이들에게 테스트 기간을 거쳐보니 가격대비 품질이 아주 만족스러워서 리틀홈에 소개한다.

문교파스텔을 들어보신 분들은 꽤 되실거라 생각한다. 전공자가 아니어도 세모뿔 모양의 파스텔을 사용해본적이 있다면 99% 문교제품이었을거다.
내가 학교다니던 때에도 모든 재료를 다 수입품을 선호하는데도 파스텔 만큼은 문교를 쓰는 친구들이 다수였다. 가격대비 색감이나 발색력이 전혀 뒤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전공자들도 애용하며 검증된 문교의 미술재료 퀄리티는 그간 더 다양하고 폭넓게 성장해온듯 했다. 사실 가루가 날리는 파스텔은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그리 권하고프지는 않다. 하지만 '오일파스텔'이라는 파스텔은 기존의 파스텔에 오일을 섞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크레파스처럼 만든것으로 가루날림이 적고 손에 쥐고 사용하기도 훨씬 편안하다.

문교의 오일파스텔은 물론 전문화가들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많은 색을 가진 고가의 제품도 있지만, 이번에 화방에 나가보니 아이들이 쓰기 간편한 형태로 패키지 디자인도 전문재료 느낌인데다가 메탈릭 칼라, 형광 칼라 등 재미있는 색감을 가진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었다. 가격도 대부분 1만원 이하. 12색은 5천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다. 나는 12색 기본 오일파스텔과 메탈릭 오일파스텔, 그리고 수채화로도 사용 가능한 워터칼라 기능이 있는 오일파스텔 3종류를 구입했다.

특히 관심있었던 것은 그림을 그린후 물을 묻히면 수채화로 변하는 기능을 가진 오일파스텔이었는데 나와 우리 아이들이 너무 사랑하는 카렌다쉬 크레용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과 그림을 그리며 테스트해본결과 물을 살짝만 묻혀도 번짐이 좋았고 기존의 크레파스보다 그려지는 느낌이 조금 더 부드럽다. 이정도면 어린아이들이 부담없이 접하기에 딱 좋다 싶다.
메탈릭 컬러의 오일파스텔도 기본컬러에 펄감만 살짝 들어있는 정도여서 거슬림 없이 반짝반짝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일단 국산 브랜드인만큼 호감이 가고 구입하면서도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제품개발이 이루어질것이라 기대가 된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