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5
고성공룡박물관
5982
point 사진
~
point 사진
대한민국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자란만로 618
point 사진
055-832-9021
point 사진
point 사진
주차가능 / 상족암 군립공원 내
최종수정일 2018.08.20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4명 중 4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른도 아이도 만족스러운 고성공룡박물관

아이가 공룡을 많이 좋아하는 6세 남아라 고성공룡박물관에 꼭 데리고 가고싶었어요.
남해 여행 가는 길에 들렀는데 공룡 화석, 모형, 지질 시각자료까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시관 나오면 공룡발자국을 볼수있는 상족암 공원이 나오는데요. 어른들도 많이 오실정도로 상족암 풍경이 너무나 멋집니다. 바다와 어우러진 독특한 절벽 풍경이 인상적이었어요. 아이와 공룡발자국 찾아보고 공룡크기도 상상하면서 즐거운 시간보냈답니다.
야외공원에 놀이터, 미로, 벤치 등 놀이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다른 리뷰들
풍광이 아름다운 공룡 박물관

현재 경남 고성은 공룡엑스포 (2016.4.01~6.12) 기간이다.
공룡엑스포는 크게 고성공룡박물관-상족암군립공원와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두 곳이 차로 40여분 정도 떨어져 있어서 우리는 우선 고성공룡박물관을 들르기로 했다.

엑스포기간임에도 평일인지라 박물관은 아주 한산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언덕 위에 위치한 박물관까지 올라가야하는데 에스컬레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여도 편했다. 주차장까지 내려올때는 너무나 위트있게도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데 속력이 빠르게 나는 미끄럼틀이 아니라 완만하고도 길게 내려오는거라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르신 들도 타면서 즐거워하셨다.

고성공룡박물관의 최대 장점은 남해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수려한 전망이었다. 박물관부터 산아래 해안가 발자국 화석이 있는 상족암 군립공원까지 벚꽃과 동백이 가득 피어있는 산책로가 이어져 있는데 살살 산책하며 내려가면 참 좋을듯 했다.
(하지만 우리는 엑스포까지 둘러봐야해서 언덕을 오르내리는데 제법 시간이 걸리므로 그냥 차를 타고 이동했다.)

박물관 자체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공룡박물관을 몇군데 가봤다면 그리 새로울것도 없는 내용이다. 하지만 3d 영상관이나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체험거리가 있어 엄마의 판단과는 달리 우리 아이들은 너무 즐거워했다.

3명 중 3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쥬라기월드 고성공룡박물관

국내최초 공룡전문박물관으로 여러 종류의 공룡화석, 상족암에서는 실제 공룡의 발자국도 볼 수 있고 작은 물고기도 볼 수 있다. 어른3천원, 아이 15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다.

바다와 산으로 둘러 싸여져 경치가 정말 좋았고, 아이들은 공룡놀이터에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았다. 실내와 실외 정말 넓고 가족 나들이에도 좋다.

편백숲 산책로, 미로공원, 공룡공원, 전망대와 토피어리 동산 등의 볼거리가 많다. 아이들의 체험장도 5000원부터 15000원까지 활동이 다양하다.

우리나라 최초의 공룡박물관.

고성공룡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룡박물관이라고 해서 아이들과 가보았다. 특히, 이곳은 상족암군립공원쪽에 위치해 있어서 실제로도 공룡발자국을 볼수 있는 곳이어서 흥미로웠다.
전시실은 1, 2, 3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아이들은 공룡의 발자국을 전시한 곳과 백악기에 살았던 파키세팔로사우루스나 트리케라톱스등 공룡모형이 움직이는 곳을 재밌어했다. 4전시실은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있었다. 3층 전망대에는 북카페가 있어서 쉬어갈 수 있는 곳이었고 트릭아트체험을 할수 있는 곳도 작게 마련되어 있었다.

고성공룡박물관의 별미는 바로 야외였다. 3곳의 다양한 공룡모양의 놀이터와 조형물로 이루어진 공룡공원과 미로공원, 전망대는 익룡의 모습을 본떠서 건물이 지어져있었고, 편백숲 산책로까지~!!
아이들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기고 보고 몸으로 놀다옴 곳이었다. 시간마다 다양한 체험거리(유료)가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관람을 해도 좋을 듯했다. 공원으로 내려가는 길목에는 귀여운 공룡빵도 판매하고 있는데, 먹을 만했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

관람을 마침후에는 어른들도 이용할 수 있는 미끄럼틀!! 주차장까지 편하게 모셔주는 이 미끄럼틀이 정말 최고였다.

연관글
전체보기
연관된 소셜정보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