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6
Oh!디스커버리
3614
point 사진
~
point 사진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노들서가
point 사진
01088803424
point 사진
point 사진
** 아이폰의 경우 결제가 안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 리틀홈 으로 문의주시면 결제 도와드리겠습니다.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최종수정일 2020.07.12
정보수정요청

나의 평점

리뷰도 쓸래요!
쿠폰등록
업체 관계자이신가요?
리틀홈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무료로 흥보해 드립니다.
쿠폰 등록하기
전체보기
근처에 가볼만한 곳
1명 중 1명의 독자가
이 리뷰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도와 나침반 들고 노들섬을 탐험해보자!
작년 가을, 전남 곡성의 제월숲에서 오리엔티어링대회가 열린다하여 아이들과 먼 길을 달려갔었다. 이름도 생소한 오리엔티어링이란, 지도와 나침반만을 이용해 지정된 스팟을 순서대로 체크인하고 빠르게 결승점으로 들어오는 스포츠로, 숲이 많은 지형인 북유럽에서 성행하고 있다고 한다. 출발시 스팟이 표시 된 지도와 나침반이 주어지고, 스팟에 도착했을때 자동으로 체크할 수 있는 기계를 손가락에 착용한다. 버스카드를 대듯이 손가락을 대면 체크인이 되는거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지도의 방위를 잘 살펴야 하고 쉼 없이 뛰어야 한다. 우리 가족은 늘 아이들에게 자연에서 뛰는 경험, 자신의 신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험을 주고자 노력하는데 이에 딱 맞는 체험이라 온 가족이 정말 즐겁게 코스를 뛰었다. 아쉬웠던 점은 당시만해도 상시 열리는 체험이 아니어서 주위에 권하기 어려웠다는 것인데, 서울 노들섬에서 여름동안 오리엔티어링을 체험할 수 있다고! 사람들이 밀집된 실내에서의 체험이 꺼려지는 요즘, 걱정없는 야외에서 온가족이 모처럼 몸을 움직여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라 집콕으로 나른하고 무료한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사진은 모두 지난해 곡성)
다른 리뷰들
아이들과 함께 뛰어 다니며 놀수있는 미션형 체험이라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장소에 따라 다른 매력일것 같은 느낌의 체험이었습니다. 지도를 보는법부터 기호읽기, 유의사항등 모두 잘 알려주셔서 유익했어요. 무엇보다 교과과정에 나오던 지도보는 법등을 실제로 사용하여 미션을 하는 것이 흥미로웠는데 지도보다는 네비게이션이 더 익숙한 아이들에게 근본적인 지도의 필요성과 GPS의 중요함을 알 수 있게 하는 체험이었던것 같습니다. 7세인 아이도 옆에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을 조금만 해줘도 금방 이해할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숲에서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들정도로 즐거운 체험이었어요.

연관글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