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지반(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littlehome, 이하 “리틀홈”)를 이용하는 이용자님들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계정정보(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 선택항목 : 프로필 사진
- 선택항목은 Zibann의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항목으로 이를 이용자가 제공하거나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Zibann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1) 리틀홈 기본 기능의 제공
-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이 기존에 제공한 계정정보(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개인 식별을 위한 Zibann 계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앱 이용을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 친구들에게 활동 내역 알림 또는 생일 알림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정보를 사용합니다.
- 경북 유람기,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위치정보를 사용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이용자에겐 위치정보는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예약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3)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 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Zibann 이용약관 제11조 제1항 제1호 내지 제13호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19조 제1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회원 및 동조 제2항에 따라 계약 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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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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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유받는자 : 판매자
공유하는 항목 : 성명,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배송상품인 경우), 이메일 주소
공유받는 자의 이용목적 : 상품 배송, 환불, 예약, 고객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 시점까지 보존 후 지체 없이 파기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4.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 나이스페이먼트, iamport
위탁업무 내용 : 신용카드 결제관리
위탁 업무 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서비스 내 "설정"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서비스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리틀홈 가입 시,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 리틀홈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리틀홈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담당자와 전화번호 등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 름 : 경영지원팀 도현석
- 전 화 : 02-501-4377
- 메 일 : contact@zibann.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Zibann 웹사이트나, Zibann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주)지반 구매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지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리틀홈과 리틀홈쇼핑몰(이하 “쇼핑몰”)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2.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했을 때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용어정의
① "쇼핑몰" 이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신청)
쇼핑몰 이용신청은 회원 가입 화면 또는 회원정보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회원가입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가입신청 양식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5 조 (계약의 성립)
1. ① 쇼핑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했을 때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제5조에 따른 가입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때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3.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5.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6. 7.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그런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2. ①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제공)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①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②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말과 법정공휴일에는 배송, 고객센터이용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1. 차후공지에서 규정될 예정입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에서 요구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법률상 근거를 가진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이나 기타 법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따른 것이면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입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으로 사용하는 행위
③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⑤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⑥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⑩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분명한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⑪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 또는 속이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을 발송하는 행위
⑫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⑬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⑭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 등을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에게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나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다면 해당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된 데 따른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가입한 어느 한 개별 서비스에서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하였다면,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하에 그 개별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합니다. 이때 서비스 및 회원이 가입한 다른 개별 서비스에 저장된 해당 공통관리정보는 모두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이 원칙이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회원에게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개별 서비스의 모든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서비스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와 모든 개별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일괄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활동상태에 따라 서비스 일시중단 등의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차등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는 관련 법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으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04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