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반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Zibann(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Zibann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http://littlehome.kr/ (이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링크를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언제든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의 정도가 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의 정도가 "상당한 정도" 인지는 "회사"가 상식을 기반으로 판단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클라이언트 실행 시 “계정”을 생성 또는 인증하고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판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은 직접적인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법적 분쟁의 소지가 될 수 있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회원"의 "아이디"를 수거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소식”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8.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출산준비용품
    2. 게시판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서비스” 내 “소식” 화면, 기타 알림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내 “소식” 화면, 알림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사”는 “회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합니다. 여러분은 사진, 글, 정보, 등의 콘텐츠를 리틀홈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여러분이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1.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이트에서 게시물을 복제, 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각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이트간 통합, 개별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이트로 이전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이전ㆍ변경 하거나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부적절한 콘텐츠)

  1. "회원" 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위법적인 콘텐츠 게시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의 소유자 즉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해당 "회원"을 경고없이 영구제명할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서비스탈퇴"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하여 공유 기능 등으로 게시되거나, “회원”이 제3자의 게시물에 느낌더하기, 댓글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하여 추가한 게시물 등은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내에 존재하게 됩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혹은 즉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